링레이충우추모(另类宠物触摸)구역에서는 애완동물을 실제로 만지면서 친밀하게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토끼, 염소, 날다람쥐 등과 접촉할 수 있다. 또한 먹이를 주면서 애완동물의 생활 습성을 체험하고 이해한다. 좋아하는 애완동물이 있다면 집에 데려가 키울 수도 있다. 내부에는 가축들로 인한 냄새가 나지만 그것 또한 아이들에게는 신선한 경험이 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둥우쥐창(动物剧场)에서는 대자연체험, 동물과 인류의 친화, 동물의 먹이사슬 등을 주제로 공연을 한다. 그리고 보호대상의 동물에 대해서 아이들에게 계몽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부위츠(捕鱼池)에서는 징검다리가 놓인 작은 연못이 있는데 어망으로 작은 물고기를 잡을 수 있다. 공구를 빌리는데 비용은 10위엔이며 그 비용은 다시 반환되지 않는다. 그리고 1시간 동안만 체험이 가능하며 잡은 물고기는 집에 가져갈 수 있다. 물을 청결히 하기 위해 발을 담그거나 손으로 물고기를 잡는 것은 허용되지 않는다. 만약 규정을 어길 시에는 100위엔의 벌금을 징수하고 있다.
기념품상점에서는 세계 각지의 곤충표본, 서적, 놀이기구, 음향기기 등의 기념품을 구매할 수 있다.
DIY관은 곤충표본을 직접제작 할 수 있는 공간이다. 그리고 곤충을 이용한 여러 가지 소품들도 제작할 수 있다.
또한 전자책을 통해 나비의 일생과 습성 등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아름다운 빛깔의 나비도 볼거리로 제공한다.
한쪽 벽면에는 미국 부시대통령, 채플린 등 세계의 유명인사를 닮은 인면충을 전시해두었다.
뿐만 아니라 열대우림처럼 꾸며놓은 공간이 있는데 이 곳에서는 자연의 소리를 들으며 잠깐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상하이대자연야생곤충관(上海大自然野生昆虫馆)
▶주소: 陆家嘴金融贸易豐和路1号
▶전화: 6321-3548/5840-5921
▶운영시간: 09:00~17:00
▶입장료: 어른 40위엔/어린이 25위엔
▶홈페이지: www.shinsect.com
▶찾아가는 법: 2호선 루자쭈이(陆家嘴)역 하차 동방명주 옆 상하이국제회전중심(上海国际会展巾心) 방향으로 도보 10분
▷박초롱 인턴기자
Tip
상하이곤충박물관(上海昆虫博物馆)
상하이쿤충보우관은 살아있는 곤충을 볼 수는 없지만 곤충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배울 수 있는 박물관이다. 찾아가기는 조금 까다로우나 아이의 교육을 위해서라면 한번쯤 둘러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상하이대자연야생곤충관보다 곤충에 관해 집중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이 곳에도 애벌레 등 몇 가지 살아있는 곤충을 볼 수 있다. 곤충생명, 곤충세계, 곤충종류, 곤충문화 이렇게 주요 4개 구역으로 나뉘며, 시각적으로 흥미로운 공간은 곤충문화구역이다. 또한 각 관마다 아이들이 놀면서 곤충에 대해 이해 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놓은 전자안내기도 있다.
▶주소: 枫林路300号
▶전화: 5492-4191/5492-4201/5492-4188
▶운영시간: 09:00 ~ 16:30
▶입장료: 어른 15위엔/학생 10위엔
ⓒ 상하이저널(http://www.shanghaibang.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플러스광고
전체의견 수 0
Today 핫이슈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