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용품 실속 있게 구입하기
크리스마스가 3주 앞으로 다가왔다. 거리에는 화려하게 장식한 크리스마스 트리가 행인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가게마다 각자의 개성을 살린 트리가 흥겨운 캐롤송과 함께 분위기를 달구고 있다. 벌써부터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는 아이들을 위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흠뻑 느낄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보자.
시간이 없다면 가까운 대형 할인마트로
시간을 절약하고 싶다면 가까운 대형 할인마트로 가보자. 대형 매장들마다 크리스마스 특수를 노려 장식용품과 선물 판매열기로 뜨겁다. 먼저 크리스마스의 분위기 메이커 트리용품은 장식이 없는 기본에서부터 각종 장식을 미리 달고 있는 트리까지 선택이 다양하다. 장식품 또한 일반적이고 무난한 반짝이 줄장식부터 고급스러운 트리장식까지 다양하게 갖추고 있어 종류별, 가격별 선택 폭이 넓다.
소품으로 분위기 UP, 이케아(宜家家居)
크리마스용품 구입을 위해 가구생활용품전문점 이케아를 떠올리기는 쉽지 않다. 그러나 가구부터 트리, 장식품, 등까지 이케아도 단단히 크리스마스 준비로 단장했다. 붉은색의 가구, 소파, 아기자기한 탁자부터 트리 장식품까지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난다. 이케아의 가장 큰 장점은 굳이 트리 장식이 아니더라도 집안 곳곳에 놓이는 소품을 이용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물씬 느끼게 해준다는 것이다.
성탐양말은 29위안, 성탄절 식탁보는 39.0위안, 성탄컵은 49.9위안 등이다.
▶龙华西路585号(지하철 1호선 상해체육관역 5번출구 도보 10분, 3호선 차오시루역 하차 도보 5분)
자녀 선물구입, 토이저러스(玩具反斗城)
어린이 완구전문점 토이저러스는 크리스마스 선물로 무엇을 사야 할지 고민하는 부모들에게 좋은 곳이다. 매장에는 테마 별로, 색상을 정해 분류 정리해 놓은 놀이감들로 가득하다. 어린이용 야구•골프 등 스포츠 장비, 모래놀이 세트, 놀이터, 악기, 자동차, 인형, 아동복, 유아용품, 서적, 교육용 장난감 등 눈이 모자랄 정도다. 어린이 용품으로는 없는 게 있을까 싶을 정도로 많다. 딱히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묻어나는 선물이라기보다 평소 사주고 싶었던 우리 아이 장난감, 크리스마스를 핑계 삼아 아이와 함께 나들이를 해보는 것도 좋겠다. 최저 10위안대부터 인형, 자동차, 장난감을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다. 제품별로 크리스마스 세일을 하는 것도 있으니, 구석구석 잘 보고 구입하자.
▶上海正大广场店:浦东陆家嘴西路168号正大广场3楼/ 上海西郊百联店:仙霞西路88号西郊百联购物中心3楼
도매가격, 예원(豫园) 잡화시장(小商品市场)
예원상장(豫园商场)뒷골목 福佑路에 있는 잡화시장(小商品市场)은 크리스마스 재료를 도매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어떻게 보면 백화점 같아 보이기도, 재래시장 같아 보이기도 한다. 도매가격이기 때문에 정리되지 않은 느낌이 있긴 하지만, 발품을 팔다 보면 개성 있는 좋은 물건을 값싸게 구매할 수 있다. 트리는 20위안대부터 있으며 장식품은 1.5위안부터, 묶어서 팔기도 한다.
▶黄浦区福佑路242号豫园
ⓒ 상하이저널(http://www.shanghaibang.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