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서 만나는 과학”
상해한국학교가 4, 5월 과학의 달을 맞이하여 다채로운 과학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미래의 주역이 될 우리 학생들의 과학에 대한 흥미 유발과 탐구력 신장 그리고 발명의식 고취 및 창의력 계발에 기여하자는 목적 아래, 초등은 4월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중등은 5월 25일과 26일 양일 간에 걸쳐 진행됐다.
초등의 경우 과학 상상화 그리기, 미래 과학 글짓기 등의 기존의 대회 형식과 더불어 야광 팔찌, 연주하는 호루라기, 탱탱볼 만들기, 풍선헬리콥터 만들기, 태양열 변신 로봇 만들기, 드라이아이스를 이용한 슬러시 만들기, 물 로켓 발사 등 재미있는 과학 활동을 도입하여 학생들의 과학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도왔으며,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연일 흥미롭고 알찬 행사로 치러졌다.
중등의 경우 25일에는 과학독후감 쓰기 대회, 포스터 그리기 대회, 모형항공기 날리기 대회, 물로켓 발사대회의 행사가, 이튿날에는 과학경시대회가 2시간에 걸쳐 진행되었다. 학생들 모두 진지한 태도로 대회에 참가해 과학적 지식을 뽐냈다.
과학행사를 마치고 초등 160명, 중고등 61명에게 상해한국학교장상이 주어졌다.
ⓒ 상하이방(http://www.shanghai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플러스광고
전체의견 수 0
Today 핫이슈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