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무역관, 알리바바 협업 ‘모조품 식별설명회’ 개최
KOTRA 상하이무역관(관장 정영수)은 지난 23일(수) 상하이 상자중심(尚嘉中心)에서 알리바바와 함께 ‘모조품 식별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알리바바와 함께 우리 기업의 지재권 보호를 위해 마련된 행사로, 알리바바 IP 관계자와 지재권 법률 전문가 및 모조품 유통 피침해 기업 관련 담당자 약 3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열린 설명회에서는 ▲알리바바 지재권 보호 정책 ▲ 중국 전자상거래 플랫폼 지재권 정책 및 관련 규정 등을 살펴보았다. 아울러 온라인 플랫폼상 불법 유통되고 있는 모조품과 진품을 비교 전시하고, 알리바바 관계자에게 모조품 식별 방법을 안내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알리바바 브랜드보호팀(IP)은 모조품으로 인한 한국 기업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앞으로도 KOTRA 상하이무역관과 지속 협조해 나갈 것임을 약속했다. 특히 행사를 참석한 기업의 한 관계자는 “이번 기회를 통해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현지 온라인 플랫폼 지재권 정책을 잘 이해하게 되었다”며, “특히 알리바바 관계자들에게 우리 제품의 모조품 식별 방법을 직접 설명함으로써 실질적인 대응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KOTRA 상하이무역관 IP데스크 문의처
장방원(021-5108-8771 #118)
ⓒ 상하이방(http://www.shanghai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