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생아에서부터 어른용까지 장난감의 모든 것이 한곳에
전세계 어린이를 비롯 어른들의 마음까지 설레이게 하는 장남감 왕국 토이저러스를 찾아보았다. 지난 8일 상하이 푸동 정따광장 4층에 문을 연 토이저러스는 2500㎡의 매장을 갖춘 중국 최대의 완구전문점이다.
신생아부터 어른용까지 모든 것이 다 있다
토이저러스의 가장 큰 특징은 모든 연령을 위한 장난감이 있다는 것이다. 신생아용 젖병이나 기저귀를 비롯해서 어른을 위한 보드게임용품까지 모든 연령별 장난감들이 분야별로 정리되어 있어 매우 편리하게 장난감을 고를 수 있다.
장난감뿐만 아니라 어린이용 야구, 골프 등 스포츠 장비, 모래 놀이 세트, 놀이터, 악기, 자동차, 인형, 아동복, 유아 신생아용품, 교육용 장난감, 게임팩 등등 없는 게 없다.
특히 다른 곳에서는 보기 힘든 바비 인형 코너에서는 모든 바비 인형 종류와 함께 바비용품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또한 레고, 헬로우 키티 등 아이들이 가장 선호하는 캐릭터용품을 하우스 형식으로 정리해 놓아 일목요연하게 구별 할 수 있다.
다른 곳에서 살수 없는 것들이 있다
토이저러스만의 가장 큰 특징은 다른 곳에서 살 수 없는, 그러나 어린이들이 선호하는 장난감들이 많다는 것이다. 예를 들면 여자어린이들이 선호하는 파티용품의 경우 파티에 필요한 의상에서부터 머리장식, 의상을 뒷받침 해주는 신발, 가방, 액세서리 등이 모두 개별 혹은 세트로 구입 할 수 있다.
가격대가 다양하다
어린이용품으로는 어마어마한 장난감 왕국이자 매장안에 들어서면 마치 마법의 성이라도 온 듯 테마별로 정리 된 토이지러스에서는 모든 장난감들이 마치 살아 있는 듯 빛이 난다. 얼핏 잘못 집었다가는 가격이 엄청 날 것만 같지만 모든 장난감들이 10위엔대의 저렴한 가격대에서부터 고가격까지 수요에 따라 구입할 수 있게 갖추어져 있다. 저렴한 가격대의 장난감이라도 그냥 보기에 큰 차이가 없어 보일 정도로 품질의 균일성을 유지하고 있어 구입자의 선호도에 따라 구입 할 수 있는 폭이 넓다. 또한 매장에서 취급하는 모든 완구의 품질과 안전성은 관련 검사를 통해 믿고 사용해도 된다고 토이지러스측은 밝히고 있다.
내년 1월 15일까지 오픈 기념 할인 판매
토이지러스에서는 현재 오픈 기념으로 장난감 종류에 따라 20~30%의 할인 행사를 펼치고 있다. 일부종목은 장난감을 구입하면 다른 장난감을 덤으로 주기도 한다.
부모들이 가장 선호하는 장난감 리틀타익스 일인용 수동 자동차는 599.90(원가 699.90)위엔에 미끄럼틀은 999.9(원가 1299.9)위엔에 판매하는 등 거의 모든 장난감을 오픈 기념으로 판매하고 있다.
선물 포장서비스 무료로 제공
마음에 드는 선물을 고르고 난 뒤 선물 포장을 하기 위해 다시 포장지를 사러가거나, 그것이 여의치 않아 선물 전문 포장점에서 선물 포장을 한 경험이 누구나 가지고 있을 것이다. 그러나 토이지러스에서는 선물 포장을 하기 위해 별도의 수고를 할 필요가 없다. 계산을 마친 후 계산대 옆에 마련된 선물포장 서비스 코너에 가면 예쁜 토이저러스 포장지로 정성스럽게 포장 해준다. 만약 시간이 없거나 바쁘다면 물건을 맡기고 일정시간이 지난 후 찾으러 오면 된다.
또한 구입한 물건이 마음에 들지 않거나 하자가 발생되었을 때는 물건 구입 후 45일까지 영수증을 가지고 가면 환불이나 교환을 해준다.
▩ 찾아가기
▶上海 浦东 新区 陆家嘴西路 168号 正大广场 4楼
(地铁 2号线 陆家嘴站 1号出口)
▶ 전화 5047-6838 www.toysrus.com.cn
▷나영숙기자
Tip
구베이에는 `Toy Life'가 있다
아이들 장난감을 사러 멀리까지 가야하나라고 생각하는 사람을 위해서 구베이의 `Toy Life'를 소개한다.
까르프 건물 오른쪽 건물 1층에 `Toy Life'가 있다.
겉으로 보이는 것과 달리 가게 안은 크고 독특한 캐릭터 완구로 가득하다. 이곳은 특히 일본 만화에서나 볼 수 있었던 예쁘고 독특한 캐릭터 장난감들이 많다. 특히 일본에서 직수입한 장난감들도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