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해한국상회 청소년 사랑 선도위원회' 출범식 가져
상하이의 한국청소년을 위한 `상해한국상회 청소년 사랑 선도위원회'가 지난 5일 루웰라 회관에서 발족식을 가지고 실무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전달하며 위원회의 첫발을 내딛었다. 청소년과 관련된 단체 및 교육전문가들로 구성된 `상해한국상회 청소년 사랑선도 위원회'는 상하이에서 학습하고 있는 청소년들을 유해환경으로부터 보호하고, 밝고 건전한 청소년 상을 정립시켜 한국인으로서 바른 정체성을 확립하고 성공적인 유학생활이 되도록 하는데 설립목적이 있다고 밝혔다.
상해한국상회임수영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2세 교육을 위해 부모의 마음으로 힘껏 도와주자*는 격려를, `상해한국상회 청소년 사랑선도 위원회' 박현순위원장은 "청소년기를 지나온 경험자로써 아이들을 이끌자. 아이들에게 못하는 것은 선도를, 잘하는 것은 계승 발전 시켜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자.
말로만이 아닌 실질적인 이슈를 만들어 내고 실제적인 활동을 하는 위원회가 되겠다*는 의지를 전했다. 김종호국장은 `상해한국상회 청소년 사랑 선도위원회'의 주요활동 계획으로“매월 1회 회의를 정례화 한다. 우리 청소년들을 위한 상담전화를 개설, 각종 상담 활동(진학, 학업, 이성문제, 생활 등)이나 상해한국학교, 국제학교, 로컬학교 생활 담당 선생님들과의 연락체계를 조직 효과적인 생활 지도가 이루어지도록 한다.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녀교육 설명회 개최, 대학 설명회 개최, 청소년을 위한 각종 활동(경시대회. 체육활동. 문화행사)을 벌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날 출범식에서는 `상해한국상회 청소년 사랑 선도위원회'의 박현순위원장과 김영철부위원장, 한미파슨스의 장대성상무의 위원회활동을 위한 기금전달을 하여 위원들의 위원회 활동에 대한 의지를 보여주었다.
현재 상하이 거주 한국 학생들이 늘어나면서 학생들과 관련된 각종 사고가 발생하고 있는 현실에서 `상해한국상회 청소년 사랑 선도위원회'가 우리 청소년들을 하나로 아우르는 구심점이 되기를 기대해 본다.
□ 상해한국상회 청소년 사랑 선도위원회 명단
- 위원장/박현순(한국상회 교육담당 부회장, 상해한국학교 재단부이사장)
- 부위원장/김영철(한국상회 교육분과 위원장)
- 실무국장/김종호(한국상회 교육담당 국장)
- 간사/김준태(한국상회 교육분과 간사)
-실무위원: 차정명(상해한국학교)/ 최영조(아카데미학원)/ 배상덕(코세이신대일학원)/ 조재성(에듀뉴스)/ 조성문(연합교회)/ 김도연(상총련)/ 이승숙(jk아카데미)/ 조창재(포동현대아카데미)
▷나영숙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