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월 21일 이우시 최초 야외수상골프연습장이 개장했다. 수상골프연습장은 물에 뜨는 공을 육지에서 수면으로 샷을 하는 것으로, 거리가 멀어 드라이브샷을 마음껏 휘두를 수 있고 훅이나 슬라이스를 제대로 교정할 수 있다. 또한 수면에 공이 떨어지며 퍼지는 작은 분수를 보며 최대 사거리와 방향을 확실히 알 수 있다.
여기에 사용되는 공은 특수제작된 공으로 물에 뜨지만 샷을 하는 감각은 일반공과 똑같으며 야광으로 되어있어 야간에도 즐길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5년 여 동안의 이우에서의 무역일을 접고 골프연습장과 식당운영 등을 위해 이곳에 집을 마련한 이성일사장의 집은 한적한 별장에 온듯한 느낌을 준다. 이 집의 입구에는 대나무 숲속에 야외식탁이 놓여있어 손님들의 식사를 숲 속의 바람을 맞으며 즐길 수 있도록 해놓았고 왼쪽편으로는 이 농장의 중국 주인이 키우는 반달곰과 사슴을 키우는 축사가 있다.
이우에도 이렇게 한 두군데씩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생기고 있음을 반갑게 생각하며 골프연습장과 식당이 개업하게 되면 가족끼리 또는 좋은 사람들과 한번씩 찾아가 생활의 여유를 느껴보기 기대한다.
▶주소: 义乌市联平村陶然农场
▶문의: 133-3590-1855 이성일
▶가는 길: 푸텐시장에서 1기 E구역과 2기 F구역 사잇길인 商城大道를 따라 북쪽으로 한블럭을 지나가면 오른쪽으로 여러개의 농장 간판들이 보인다.(푸텐농장, 백성농장, 타오란농장 등) 그 간판 중 타오란(陶然) 농장 표시를 따라 시멘트 포장도로로 약 3㎞정도 들어가면 저수지 둑이 나타나며 타오란 농장의 정문이 보인다. 정문을 들어서면 오른쪽으로 호텔겸 식당건물이, 그 건물 앞으로 폭이 500m에 이르는 저수지가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