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이 소지하고 계신 책 목록을 올려주시고 자유롭게 서로 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북경대학교 학생 김관우입니다.
유학생, 직장인을 포함한 한인들의 공통된 갈망이 중국어로 된 책은 이해에 다소 한계가 있고, 한국어로 된 책을 구하여 읽고 싶으나, 구하기도 어렵고, 개개인이 보유한 책은 적은 것이 현실입니다. 한국어 책을 통한 지식 쌓기가 어렵습니다. 보통 개개인이 가지고 있는 한국어 책은 7권정도.. 더 많은 책을 보고 싶어도, 아는 사람들을 통해 밖에 빌리지 못할 것입니다.
개인들이 자신이 가지고 있는 책을 목록으로 작성하여 인터넷상에서 자유롭게 서로 책을 빌려보자는 취지에서 이렇게 카페를 만들었습니다. 북경에 오도구이면 오도구의 어디, 상해 포서 구베이의 어디면 어디라고 쓰시고 책목록을 써주시면, 목록을 보고 그 책을 보고 싶은 사람이 빌려주시고 싶은 분에게 직접 연락을드려 빌려 갈 수 있게끔 했습니다. 개개인이 바로 도서관이십니다.
오프라인으로 만들까도 생각을 했으나 그렇게 된다면 그 주위 지역 사람들 밖에 빌려볼 수 밖에 없는 한계가 있을 것입니다.
최종목표는 재중한인 사회의 아름다운 선진나눔문화 정착입니다. 상해, 북경 등 한국인 밀집지역을 중심으로 하여 서로 나눌 수 있는 문화가 성립되면 좋겠습니다.
2011년 8월 23일에 만든, [북나눔]은 순수한 책 공유 커뮤니티입니다.
여러분 한분한분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한 권의 책이라도 괜찮습니다!!
닫힌 자신의 서재에 있는 책이 그 누군가가 꼭 보고 싶어하던 책일 수도 있습니다^^
가입하여 주시고, 보유하고 계신 책 목록을 꼭 올려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