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장공원에서 가을꽃 감상하기
푸장교외공원의 ‘기적의 화원’은 매년 10월~11월이면 형형색색의 꽃들이 만개한다. 울긋불긋한 단풍까지 감상할 수 있으니 푸른 하늘과 싱그러운 꽃을 만나고 싶은 사람들은 올 가을 푸장공원을 꼭 가보자. 총 16000평방미터에 달하는 기적의 화원에는 마치 꽃으로 카펫을 깔아놓은 듯한 착각이 들만큼 꽃과 나무들로 가득하다. 기적의 화원 내의 500미터 길이의 ‘천국의 다리’를 걸으며 한 걸음 한 걸음마다 달라지는 풍경을 감상하면서 상하이 가을을 눈에 담아보자
∙闵行区浦星公路2578弄8号上海浦江郊野公园
∙地铁8号线沈杜公路站
펑징구전(枫泾古镇)에서 강남의 정취 느끼기
상하이 펑징구전은 상하이의 서대문(西大门)으로 ‘상하이 8경’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주자자오(朱家角)보다 유구한 역사를 갖고 있는 펑징구전은 1500여 년이라는 세월 동안 아름다움을 간직해왔다. 펑징구전은 전형적인 강남수향마을로서 마을 주변이 물로 둘러싸여 있고 곳곳에 크고 작은 다리를 만날 수 있다. 상하이 지역에서는 현존하는 수향 마을 중 규모도 크고 보존 상태가 가장 완벽한 곳으로 유명하다. 풍경도 유명하지만 이 곳에 온다면 족발(枫泾丁蹄)을 비롯해 종즈, 황주(黄酒) 등 먹거리도 빼놓지 말자
∙金山区亭枫公路8588弄28号
∙枫梅线枫泾牌楼(下客站)
치우샤푸(秋霞圃)에서 단풍 즐기기
치우샤푸는 상하이에 있는 5대 전통 정원 중 가장 오래된 역사를 자랑하는 곳이다. 원래 명나라 시대 상서(尚书)였던 공홍(龚红)의 개인 정원이었던 곳을 훗날 선씨원(沈氏园)과 진씨원(金氏园)과 통합해 오늘날의 치우샤푸가 되었다. 현존하는 고대 정원 중 보존상태가 가장 완벽한 곳이기도 하다. 치우샤푸에서 유명한 곳은 타오화탄(桃花潭), 닝샹거(凝香阁), 이마오(邑庙), 칭징탕(清镜塘) 4곳이니 꼭 둘러보도록 하자. 특히 11월이 되면 단풍이 절정에 이른다. 이쯤되면 많은 사진작가들이 치우샤푸에 모여 하얀 벽과 검은 기와, 붉은 낙엽의 대비를 통해 고대 정원의 아름다움을 한 폭의 사진에 담으려 한다.
∙嘉定区东大街314号
∙公交嘉定12路博乐广场站
동탄 습지공원에서 철새와 일출 보기
동탄습지공원(东滩湿地公园)은 동탄 조류 자연 보호구에 인접해 있는 곳으로 중국에서 유일하게 철새 보호구역과 인접한 습지공원으로 유명하다. 즉, 전국에서 철새를 관찰하기 가장 좋은 곳인 셈이다. 특히 이 곳은 지리적으로 아시아지역의 철새가 반드시 지나가는 구간으로 물새들이 겨울을 나는 곳이기도 하다. 매년 11월 말부터 이듬해 3월까지 수천만 마리의 새들이 이곳을 찾는다. 철새를 가장 쉽게 만날 수 있는 곳이라고 설명했지만 사실 이곳은 ‘일출 맛집’이다. 새벽녘의 상쾌한 바람을 맞으며 그날의 태양을 처음으로 만나보는 것은 어떨까?
∙崇明区东滩东旺中路
∙교통편은 자차 이용 추천
진산주이(金山嘴) 어촌에서 해산물 먹기
진산주이 어촌은 ‘상하이의 마지막 살아있는 어촌’이라고 불리는 곳이다. 이 곳은 6000년의 역사를 지닌 곳으로 살아있는 ‘바닷가 문화’의 보고다. 관광객들이 많아져 어촌 전체적으로 유지보수를 한 상태지만 기본적으로는 현지의 어촌 모습이나 건축 양식은 그대로 유지했다. 어촌만이 줄 수 있는 민속적인 분위기는 유지했다. 오래된 주택, 전망대 등의 통일된 흰색 벽의 검은색 기와 건축물을 보면 색다른 상하이를 느낄 수 있다. 이 곳에서는 시내에서 맛본 화려한 해산물은 아니지만 어촌에서만 느낄 수 있는 소박하고 바다 냄새 진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다.
∙金山区石化街道东村
∙교통편은 자차 이용 추천
창싱다오(长兴岛)에서 감귤 따기
창싱다오는 상하이에서 두 번째로 큰 섬으로 ‘감귤의 고향’으로 불리는 곳이다. 감귤과 함께 장수의 마을로도 유명한 곳이다. 특히 가을만 되면 이 곳을 찾는 많은 관광객들이 주로 감귤 따기를 하면서 가을 정취에 취한다. 이 곳의 감귤밭 면적은 20000묘에 달하며 생산량은 무려 40000톤에 달한다. 신진(新津), 웨이장(尾张), 공촨허(宮川和), 만터우홍(满头红) 등 중국에서 생산되는 대부분의 감귤 우수 품종을 바로 이 곳 창싱다오에서 만날 수 있다. 신선하고 달콤한 맛이 일품이며 적당한 산미까지 갖고 있는 이곳의 감귤은 꼭 맛봐야 한다. 이 외에도 창싱다오에는 상하이에서 가장 큰 교외공원인 ‘창싱다오 교외공원’이 있는데 150묘에 달하는 초원에서 맘껏 뛰놀 수 있다.
∙崇明区吴淞口外
∙교통편은 자차 이용 추천
디쉐이호(滴水湖)에서 캠핑하기
디쉐이호는 린강신구(临港新区)에서 가장 상징적인 곳으로 국내 2대 인공 호수다. 호수에는 총 3개의 섬이 있다. 북섬은 ‘오락의 섬’, 서섬은 비즈니스와 여행 숙박지, 남섬은 수상 휴양 오락섬이다. 특히 이 곳은 최근에 상하이 근교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해졌다. 삼삼오오 친한 친구들끼리 모여 공원 잔디밭에서 텐트를 치고, 연날리기, 호수 주변 자전거타기, 보트타기 등 다양한 놀이를 즐길 수 있어 멀리 가지 않아도 짧은 힐링 여행을 즐길 수 있다.
∙浦东新区南汇新城申港大道与环湖西一路交叉口
∙地铁16号线滴水湖站1号口
디즈니 랜드에서 동심으로 돌아가기
여름은 너무 덥고, 겨울은 너무 춥고… 상하이 디즈니랜드를 즐기기에 딱 알맞은 계절은 바로 가을이다. 마침 10월의 마지막 날인 31일에는 할로윈 파티까지 있으니 가을에는 무조건 디즈니랜드에 가야한다. 게다가 디즈니랜드의 전통에 따라 할로윈 데이에는 어른이나 아이 상관없이 모두 디즈니 캐릭터로 분장하고 입장할 수 있다. 가을과 디즈니랜드의 만남, 상하이에서만 느낄 수 있는 가을 필수코스다.
∙川沙新镇黄赵路310号
∙地铁11号线迪士尼站1号口
번외) 루프탑 라운지 즐기기
춥지도 덥지도 않은 가을 상하이 날씨, 이런 날씨라면 반드시 가야하는 곳이 있다. 바로 상하이 와이탄이 한 눈에 보이는 루프탑에서 야경을 만끽하는 것이다. 상하이에서 유명한 루프탑 라운지 몇 곳을 소개한다.
-Flair rooftop
상하이 푸동 리츠 칼튼 호텔 58층에 위치한 Flair 루프탑 레스토랑 바는 누가 가더라도 110% 만족하고 돌아오는 곳이다. 이 곳에서 바라보는 동방명주는 바로 코 앞에 있는 것처럼 느껴지면서 상하이를 상징하는 와이탄을 한 눈에 바라볼 수 있는 곳이라 인기가 많다. 일본의 유명 설계회사인 Super Potato에서 설계한 곳으로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상하이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世纪大道8号上海浦东丽思卡尔顿酒店58层
∙021)20201717
-힙한 루프탑 라운지, VUE Bar
유명한 상하이 루프탑 라운지를 꼽으라면 반드시 포함되는 VUE Bar다. 270도로 펼쳐진 탁 트인 시야로 상하이의 야경을 즐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선선한 가을바람과 함께라면 더욱 특별한 이 곳은 한번 들어가면 나오기가 싫을 정도로 야경이 아름다운 곳이다.
∙黄浦路199号外滩茂悦大酒店32层
∙021)63931234-6348
이민정 기자
[관련기사]
전체의견 수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