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기업협의회, 강원대 강원지능화혁신센터와 MOU

[2024-07-31, 13:37:26] 상하이저널
상하이화동 한국IT기업협의회와 강원대학교 강원지능화혁신센터는 지난 19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양 기관의 향후 발전적인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강원대학교 강원지능화혁신센터는 7월 18일부터 21일까지 3박 4일의 일정으로 중국(상하이) 시장 진출 모색과 중국(상하이)기업과의 협력 기반을 마련하고자 상하이로 단기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연수 2일차에 상해한국상회(한국인회) 열린공간에서 한국IT기업협의회 회장단을 만나 협력 세미나와 교류회를 가졌다. 

[사진=김아욱 강원대 산업협력단장(左), 김인호 상하이화동 한국IT기업협의회 회장(右)] 


교류회는 강원대 강원지능화혁신센터 관계자와 대학원생 등 12명과 한국IT기업협의회 회장단과 회원사 대표 등 6명이 참석했다. 양측은 교류회를 통해 한국과 중국 현지의 AI/빅데이터, 바이오, 디지털 헬스케어 등 양국의 IT현황과 발전방향에 관해 정보를 교환하고 향후 중국시장을 상호 공동사업을 모색하고 연구하기로 했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양측은 상호 협력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확인하게 됐으며, 앞으로의 공동 발전을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실행에 옮기기로 했다. MOU를 맺은 양측 대표는 “이번 협약이 양사 간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업계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제공: 상하이화동 한국IT기업협의회) 



ⓒ 상하이방(http://www.shanghai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의견 수 0

  비밀댓글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