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홀딩스코리아∙푸둥진차오진정부(浦东金桥镇政府) 업무협약 맺어
지난 5일 한국 더홀딩스코리아와 푸둥진차오진(浦东金桥镇)정부가 진차오진정부청사에서 업무협약을 맺고 상하이GMCP(Global Media Culture Park) 프로젝트 사업에 박차를 가했다.
한국 더홀딩스코리아와 푸둥진차오진정부가 공등으로 진행하는 상하이GMCP프로젝트 사업은 복합문화공간 건립사업으로, 푸둥진차오진 지역일대 전체 1만 6천㎡에 달하는곳에 푸둥진차오진정부가 1억7000만위안(한화290억) , 더홀딩스코리아가 5억위안(한화900억)을 투자하여 클럽, 공연장, 극장, 찜질방, 뷰티센터, 레스토랑 등이 하나의 공간 속에서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지상 최대의 복합문화센터를 부유계층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는 상하이 푸둥진차오전 지역에 건립할 예정이다.
이번 GMCP 사업에 공통투자한 더홀딩스코리아는 제1금융권 업체 성장을 목표로, 현재 온라인 IT분야에서 20여 개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그간 시행,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사업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상하이 티비 서바이벌 프로그램 공동제작, 상하이월드뮤직페스티벌(SMF) 제휴 등 다수의 프로젝트들을 성공으로 이끌며, 국내에서 이루어낸 많은 성공을 기반으로, 광활한 대륙, 인구 14억의 거대한 시장 중국을 향해 차별화된 한류컨텐츠, 세계적인 IT, 금융 시스템을 기반해 출사표를 던지고 있다.
한편, GMCP가 오픈하게 되면, 기본적으로 회원권 선분양을 통해 회원들을 유치해서 운영되게 되는데.
각 회원들은 온라인(스마트폰, 인터넷), 오프라인(회원카드)을 통해 클럽, 공연장, 극장, 찜질방, 뷰티센터, 식당 등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회원권은 등급에 따라 사용 한도가 정해지는데, 회원권을 분양 받을 때 사용 한도 이상의 일정량의 포인트를 추가로 지급받을 수 있다.
그리고 이 포인트는 GMCP의 문화시설들에서, 그리고 GMCP과 연계된 중국최대규모 쇼핑몰인 펜타곤 몰의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에서 마음껏 사용할 수 있다.
GMCP에서 지급되는 포인트가 특별한 이유는, GMCP가 내년 10월 상하이 푸둥 지역에 오픈하게 될 중국 최대규모 쇼핑몰, 상하이 펜타곤 몰(Shanghai Pentagon Mall, 이하 SPM)과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SPM은 총 건축면적 480.000㎡ 규모로 오각형 구조(지하 1층~지상 5층)로 준공을 마치고 한국을 비롯한 세계 유수의 기업(브랜드) 유치 및 인테리어 공사를 진행해 2013년 9월 그랜드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날 업무협약식에서 진차오진정부측 조우센평(左先峰) GMCP프로젝트 담당자는 “한국 더홀딩스코리아의 협조아래 오늘 이자리까지 오게됐다. 진차오전은 푸둥신구(浦东新区)지역에서도 경제가 제일 발달한 진(镇)중의 하나이며, 현재 한국기업 베이직하우스에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GMCP의 성공적인 프로젝트를 위해서 적극적인 협조를 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더홀딩스코리아 강성모 대표는 “먼저 오늘 GMCP프로젝트 업무협약식 자리에 환영해주신 진차오진정부 관계자 분들께 감사를 드린다. 상하이 GMCP프로젝트는 글로벌 미디어 컬쳐 파크를 건설해 세계미디어 문화 중심을 이곳에 만드는데 있다. 전세계에서 경제도시로 주목받고 있는 이곳 상하이에 GMCP를 건립하는 사업은 상당히 의미있는 일이다. 또한 올해는 한중 수교 20주년이 되는 해이다.이런 뜻깊은 해를 맞아 GMCP 프로젝트 사업에 참여한 여러 한국기업들과 같이 한국을 대표하는 얼굴이라는 생각으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끌겠다”라고 말했다.
▷서우경 인턴기자
ⓒ 상하이방(http://www.shanghai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