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국가브랜드 1조6000억 달러 넘어 ‘세계 9위’ |
---|
2012-11-28, 18:20:41
정명공대
|
한국의 국가 브랜드 자산가치가 1조6000억달러를 넘어 세계 9위로 올라섰다. 산업정책연구원이 27일 세계 39개국을 대상으로 ‘2012년 국가 브랜드 자산가치’를 평가한 결과 한국은 1조6542억달러로 전체 9위를 기록했다. 1조4805억달러로 10위였던 지난해보다 한 단계 상승했다. 연구원은 전 세계 60여개국 2000여명을 대상으로 국가의 심리적 친근도와 경쟁력 설문 결과, 제품과 서비스 수출액 등을 반영해 국가 브랜드 가치를 산출했다. 1위는 미국(12조1772억달러)이었고 독일(7조3873억달러)과 일본(3조4238억달러) 뒤를 이었다.. 또 올해 국가 브랜드 가치 상승에 가장 많이 기여한 인물로 ‘강남스타일’의 가수 싸이가 선정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