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상하이방은 상하이 최대의 한인 포털사이트입니다.

[테마거리]연인들의 데이트 천국 ‘둥핑루(東平路)’

[2010-03-01, 05:00:03] 상하이저널
“프렌치 레스토랑부터 아기자기한 장식용 소품까지. 연인과 함께라면 어디든 좋겠지만 이태리 골목처럼 은은한 분위기의 둥핑루(東平路)에서 저녁 식사를 하고, 아기자기한 소품들을 구경하다가 와인 한잔을 즐긴다면 둘만의 사랑이 더욱 깊어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화이하이루(淮海路) 근처의 둥핑루(東平路)는 도심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으면서도 사람들로 북적이지 않고 조용히 데이트를 즐기기엔 안성맞춤인 공간이다.

둥핑루(東平路) 입구에 들어서면 르네상스시대 유럽에 온 듯한 운치있는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작은 벽돌 하나하나에도 신경을 쓴 듯 낡은 철제 문고리마저 고즈넉한 향취를 풍긴다.

이곳은 프렌치 레스토랑이나, 타이 레스토랑 등 이국적인 음식점들이 많다. 둥핑루(東平路)입구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는 “Simply Thai”에서는 담백한 태국 풍의 식사를 즐길 수 있다.

각종 채소와 독특한 소스로 입맛을 돋구는 애피타이저와, 생선•밥을 주 원료로 한 메인 요리, 그리고 디저트를 Set로 맛볼 수 있는데,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는 Lunch Time으로 보다 싼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풀 코스요리가 부담스럽다면 1개의 메인 디쉬와 음료, 그날의 디저트로 구성된 Set Lunch를 간편하고 저렴한 가격에 먹을 수 있다.
 
▶ 위치 : 上海市 徐汇区 東平路 5号
▶ 가격 : Lunch Set – 48元, Executive Set Lunch – 88元 (주말•휴일 제외)


둥핑루(東平路)와 웨양루(岳阳路)가 만나는 곳에 위치한 “BISTRO LATITUDE”에서는 프랑스의 정취가 물씬 느껴지는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애피타이저로는 거위 간을 저며서 양념한 고기를 얇은 밀가루 반죽에 싼 요리인 “Goose liver ravioli” 또는 바닷가재, 바다새우를 샴페인을 이용해 만든 “Champagne lobster bisque” 등이 있고, 메인요리로는 잉어 살을 얇게 저며 불에 구운 “Grilled sea bream fillet”그리고 “Braised beef cheek vanilla potatoes espum”, “Grilled beef tenderloin with aubergine sauce and sage”와 같은 소고기 요리 등이 있다.

디저트로는 프렌치 치즈나 라벤더 치즈케익 등을 선택할 수 있다.

▶ 위치 : 上海市 徐汇区 桃江路1号
▶ 전화번호 : 021-6431 7751



 
식사를 마치고 소화도 시킬 겸 길을 걷다 보면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 선호되는 곳이기 때문인지 곳곳에 꽃을 파는 노점상들이 많이 있다. 저녁 무렵 가로등과 간판이 켜지면 둥핑루(東平路)거리는 더욱 멋스러워 진다.

이곳에서 빼놓을 수 없는 곳들이 아기자기한 인테리어 소품 가게이다. 둥핑루(東平路)입구의 “Simply Life”는 도자기 공예품에서 쿠션, 장갑 등 페브릭 소재의 아이템까지 다양한 생활 용품들을 판매하고 있다.
 
바로 옆의 “Zen”은 2층은 카페이면서 1층에서는 생활 용품들을 판매하는 곳인데 이곳에도 유리그릇이나 컵, 중세 유럽분위기의 램프 등 장식용 소품들이 많아 재미있게 둘러볼 수 있다.

그 중 가장 볼만한 곳은 둥핑루(東平路) 끝 쪽에 있는 “Pantry Magic”이다. “Pantry Magic”은 홍콩에 본사를 두고 있고 자카르타, 싱가포르, 타이베이, 베이징, 오클랜드 등에 매장을 둔 주방용품 전문 매장인데, 기능성보다는 디자인과 인테리어에 중점을 둔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어서 다른 곳에서는 쉽게 찾아볼 수 없는 독특한 주방기구들을 구경할 수 있다.
 
레몬즙 짜는 기구부터 통후추를 으깨는 기구, 손바닥만한 프라이팬까지 하나하나 특이한 기능을 갖고 있어서 세상에 이런 주방용품도 있구나 하는 감탄사가 절로 나온다.

다품종 소량생산을 하기 때문에 가격은 비싼 편이지만 유명한 곳이라 구경하는 사람들도 많기 때문에 부담 없이 둘러볼 수 있다.


▶ 위치 : 上海市徐汇区 桃江路1号
▶ 전화번호 : 021-6466-9099
▶ 웹사이트 : www.pantry-magic.com


어느덧 해가 저물고 둥핑루(東平路)의 밤이 깊어지면 와인 한잔과 함께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고 싶어진다. 연인과 오순도순 이야기하며 상하이의 밤을 보내기 좋은 장소로 “Longtitude”라는 칵테일 바가 있다.

오후 9시부터 12시까지 여성손님에게는 그날의 스페셜 칵테일을 제공하는 “Feminite”이벤트와 모든 종류의 sexy Martini를 사면 마쉬멜로우를 추가로 주는 “Silk”이벤트를 이용할 수 있다.

▶ 위치 : 上海市 徐汇区 桃江路1号
▶ 전화번호 : 6431 7721-805


▷ 안주홍 인턴기자

▶ 둥핑루(東平路) 가는 방법 : 49, 927번 버스 이용, 지하철 1호선 헝산루(衡山路)역에서 택시로 10분 정도 거리.

ⓒ 상하이저널(http://www.shanghaibang.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의견 수 0

댓글 등록 폼

비밀로 하기

등록
  • 중국인 선물, 알고 해야 실수 없다 hot [1] 2014.07.21
    선물이란 주는 사람의 정성도 중요하지만 받는 사람의 마음도 뿌듯하고 흐뭇해야 제 구실을 했다고 할 수 있다. 특히 숫자나 색상, 물품 등에 상징적인 의미를 부여하..
  • 中 고무줄 통계… 작년 집값 도대체 얼마 올랐나? hot 2010.03.01
    고무줄처럼 늘었다 줄었다 하는 중국국가통계국의 수치가 많은 사람들을 혼란스럽게 하고 있다. 지난 25일 중국국가통계국은 지난해 70여개 주요 도시 집값이 1.5%..
  • [5기 맛집체험단]햇살 가득 베란다에서 식사를~El.. hot [1] 2010.03.01
    초록 노랑 빨강의 신호등 같은 동그란 원색 표지 때문에 종종 어린이집으로 오해 받기도 하는 Element fresh 新元素. 나만 해도 지인들과 함께 이 레스토랑..
  • 주택 임대 전, 고려해야 할 7가지 2010.03.01
    1.지리적 위치 교통이 편리한지, 회사와의 접근성이 좋은 거리에 위치해 있는지 확인하도록 한다. 자칫 많은 시간을 출퇴근 길에 낭비하지 않도록 한다. 2.보안성..
  • 中 2월 신규대출 감소 전망 2010.02.28
    2월 중국은행들의 신규 대출이 6천억위엔 미만으로 크게 감소될 것으로 예측됐다. 지난 26일 증권보(证券报) 보도에 따르면, 인민은행의 대출 긴축 지시, 춘절연휴..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1. 中 항저우, 주택 구매 제한 ‘전면..
  2. 上海 올해 안에 카페 1만 개 돌파하..
  3. 中 에스컬레이터 ‘한 줄서기’ 강조..
  4. 중국-멕시코 직항 개통…中 최장 길이..
  5. 월급 800만 원? 중국에서 핫한 이..
  6. 한중 외교장관 회담에 中 언론 “한국..
  7. 中 시안도 주택 구매 제한 전면 폐지..
  8. 中 1분기 즉석 복권 판매 80%↑..
  9. ‘파리 올림픽’ 예선전 上海서 열린다
  10. 中 맥도날드 식자재 ‘택갈이’ 사실…..

경제

  1. 中 항저우, 주택 구매 제한 ‘전면..
  2. 월급 800만 원? 중국에서 핫한 이..
  3. 中 시안도 주택 구매 제한 전면 폐지..
  4. 中 1분기 즉석 복권 판매 80%↑..
  5. 中 4월 수출액 전년比 1.5% 증가..
  6. 中 1분기 입국자 모바일 결제액 ‘1..
  7. 中 항저우·난징 주택 거래 급증…부동..
  8. 테슬라, 상하이 메가팩 전용 공장 승..
  9. 중국판 다이소 미니소, 올해 해외 6..
  10. 美, 중국산 전기차·배터리·반도체 등..

사회

  1. 上海 올해 안에 카페 1만 개 돌파하..
  2. 中 에스컬레이터 ‘한 줄서기’ 강조..
  3. 중국-멕시코 직항 개통…中 최장 길이..
  4. 한중 외교장관 회담에 中 언론 “한국..
  5. 中 맥도날드 식자재 ‘택갈이’ 사실…..
  6. [3회 청미탐] 하버드 출신, 상하이..
  7. ‘Next Level’이라는 江浙沪..
  8. 해외 크루즈 관광객 中 15일 무비자..
  9. 中 외국인 크루즈 단체 관광객에 15..
  10. 미국서 확산 중인 코로나19 변종 ‘..

문화

  1. ‘파리 올림픽’ 예선전 上海서 열린다
  2. [책읽는 상하이 239] 사려 깊은..
  3. 상하이, 세계박물관의 날 맞아 135..
  4. [책읽는 상하이 240] 완벽한 공부..

오피니언

  1. [Dr.SP 칼럼] 심한 일교차 때..
  2. [허스토리 in 상하이] 추억을 꺼내..
  3. [안나의 상하이 이야기 11] 상하이..
  4. [중국 간식 기행 ④] 마(麻)로 만..
  5. [Jiahui 건강칼럼] 혈액이 끈적..
  6. [허스토리 in 상하이] 상하이를 떠..
  7. [무역협회] Z세대, 기존 소비 패턴..

프리미엄광고

ad

플러스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