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일즈대성학원 박인범원장 자녀의 성적이 어느 날 갑자기 오르기 시작한다면, 모든 부모가 꿈꾸는 로망이자 끝내 버리지 못하는 미련이리라. 학원만 보내면 과외만 시키면 아이의 부족한 점이 모두 채워질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얼토당치도 않은 생각이라는 것을 알면서도 그러나, 공부에 흥미 없던 아이도 탄탄한 시스템으로 짜여진 공부 프로그램에 따라 탄탄한 기초 다지기를 비롯, 가르치는 방법에 따라 공부에 흥미를 갖게 되기도 하는 것을 보면 부모의 마음은 흔들린다.
“학원을 선택할 때는 본인에게 필요한 과정이 학원에 있는지, 교사와의 호흡은 잘 맞는지 신중하게 알아보고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학생 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시험 점수의 상승만이 아닌 진짜 실력으로 보완하려면 교사의 지도방향에 맞추어 따라 하는 과정이 적어도 한 학기는 되어야 합니다” 웨일즈대성학원의 박인범원장의 조언이다. 괜한 조급증에 자꾸만 학원을 옮기는 것이 마이너스 효과를 발휘한다는 말이다.
웨일즈대성학원이 상하이에 오픈 한지 이제 10여개월, 그동안 독해, 문법, 듣기, 쓰기, 어휘 등 6개 영역을 교사 3명이 같은 내용으로 반복하며 온오프라인에서 학습하며 체크, 학생들에게 탄탄한 기초를 닦을 수 있도록 하는 웨일즈 영어 학습 시스템을 도입, 학생들에게 흥미를 유발하며 특히 특례영어나 토플, SAT 등 본격적인 영어를 공부할 수 있는 기초를 확실하게 닦도록 했다.
또한 본격적인 입시준비가 필요한 단계의 학생에게는 학생들의 요구와 수준에 걸맞는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준비, 학생과 학부모의 요구수준에 맞추었다.
웨일즈대성학원의 가장 큰 장점은 ‘믿고 신뢰할 수 있는 튼튼한 교사진’, 학원가에서 흔히 하는 말이 아닌 진짜 10여년을 한국 대성학원에서 박인범원장과 함께 하며 실력과 신뢰를 쌓아온 교사들이다.
이처럼 검증된 실력의 교사가 학생들이 흥미를 가지고 공부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곳 웨일즈대성학원은 또한 출결이나 성적 관리 등 학생관리 또한 교사와 원장이 일원화 되어 관리한다고. 시험은 물론 단어나 숙제까지도 성취도와 성실도가 평가되어 원장에게 명단이 올라오고 그것을 바탕으로 교사와 원장의 2원화된 학생면담과 지도가 이루어져 학생들의 성취도를 높이는 것이다.
“학생의 실력 향상으로, 실력을 검증 받는다”는 그의 신념이 어디에서 비롯되었는지 알 수 있는 대목이다. ▷나영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