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상하이방은 상하이 최대의 한인 포털사이트입니다.

가을풍경 따라 인테리어 바꿔 볼까요~

[2008-10-14, 03:02:01] 상하이저널
간단한 소품들과 가구들이 가득 본격적인 가을로 접어들었다. 이제 일교차가 심해지며 슬슬 날씨도 추워지려 하고 있고 창 밖으로 보이는 나뭇잎들은 벌써 잎사귀가 하나 둘 떨어지며 배경을 달리하고 있다. 이맘때가 되면 가을 날씨에 맞춰 인테리어를 바꿔보려는 집이 하나 둘 생긴다. 작게는 이불, 커튼부터 작은 소품들, 가구까지…… 디자인을 어떤 식으로 바꿀 것인지 는 고민이 되기 마련이다. 이런 때 다양한 디자인의 가구와 소품을 만나고 싶다면 상하이마트 근처에 위치한 국제가구박람중심을 추천한다.

처음에 입장할 때 이케아에 훨씬 못 미치는 크기 때문에 기대가 떨어질 수 있으나, 결코 작다고도 할 수 없는 이곳은 사무실로 사용하는 5층을 제외하고 지하 1층부터 4층까지 모두 돌아보려면 발바닥이 살짝 아플 정도로 너무 작지도 않은 규모이다. 실내는 대리석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깨끗한 느낌이 물씬 풍긴다. 들어서자마자 앞면이 통유리로 이루어진 깔끔한 부스들이 눈길을 끄는데 안으로 들어갈 때 부착된 센서 때문에 ‘띵동’ 소리가 난다. 귀 기울이지 않으면 못들을 정도로 작은 소리지만 곧바로 단정한 유니폼을 입은 직원들이 마중한다. 사진촬영도 금지되어 있어 카메라를 꺼내 들 땐 조심해야 한다.


◆국제가구박람중심(国际家具博览中心)
‘국제가구박람중심’이라는 이름을 내걸 만큼, 이곳은 세련된 해외디자인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대부분의 가구가 수입품 이다. 다양한 디자인으로 꾸며진 부스들이 너무 예뻐 저절로 들어가 보게 된다. 전시되어 있는 침대 위 쿠션 하나까지 세심한 디자인이 엿보이며 남녀노소를 가릴 것 없이 연령대에 맞는 다양한 디자인이 진열되어 있다. 1층부터 4층까지 대개가 방이나 서재, 거실처럼 꾸며져 있으며 위로 올라갈수록 좀더 고급스런 느낌이 난다.

◆층별로 올라가면
1층은 편안하고 위층에 비해 저렴한 분위기의 가구들이 주를 이루고 있다. 화려하고 예쁜 디자인의 스탠드들도 판매하며, 양탄자 전문 매장도 있다. 양탄자의 가격은 380위엔에서 만위엔대까지 다양한 가격이며 매장의 규모는 크지 않지만 알짜배기로 다양한 가격, 다양한 디자인의 제품이 빼곡히 들어차있다.

2층 역시 위층들에 비해 저렴한 분위기로 책상의자 등이 몇 백원대에 판매되고 있다. 특히 2층은 실용적인 가구를 원하는 분들은 눈 여겨봐도 좋을 것이다.

3층은 아동가구 위주로 꾸며진 곳이다. 공간을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2층 침대와 침대에 미끄럼틀이 달려 있는 재미있는 디자인, 어른 가구 못지 않은 아이들 가구들이 있다. 또한 3층은 멋들어진 그림과 식기를 판매하고 있어서 소품을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4층은 호화스러운 분위기로 시대별로 마치 TV 드라마 세트장을 연상시키는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들이 즐비하다. 그에따라 특히 이곳 여타 가구들에 비해 가격도 고가이다. 감각적인 플라스틱 의자가 4천원대, 나무의자는 9천원대의 가격이니 대충 짐작이 갈만하다. 특히 편안함을 강조한 의자만 따로 파는 매장도 있는데 노르웨이산으로 역시 모두 만원대의 고가이다. 소파 등도 2만~5만위엔이다. 만일 가격이 부담스럽다면 디자인을 눈 여겨 봐두었다가 다른 곳에서 비슷한 디자인을 구매하는 방법도 좋을 것이다. 그 밖에 사진과 함께 걸린 의자 연대표와 장롱의 연대표. 그리고 전축과 엔틱풍의 전화 등이 판매 되고 있어 작은 박물관을 연상시키기도 하는데 디자인뿐만 아니라 가구에 대한 간단한 역사를 알 수 있기에 유익하다.

◆그림 한 폭 걸어볼까요?
인테리어에 필요한 모든 것이 전시된 만큼 다양한 디자인의 소품이 많은데 거울이나 그릇 같은 평범한 소품에서부터 4층에서 판매되고 있는 고급스럽고 화려한 원석들과 엔틱풍의 전축이나 전화 등이 그것이다. 작은 소품 하나만으로도 집안의 분위기를 바꿀 수 있다.
3층에 그릇을 파는 상점도 있는데, 상점이라고 하기 뭐 할 만큼 작은 규모이지만 눈길을 끄는 디자인이 많다. 그림은 2개의 상점이 입점해 있으며 종류와 분위기 또한 다양해서 눈길을 끈다. 그림은 대부분 한 점당 1천위엔 내외에서 몇 만까지 다양한 가격이며, 분위기 또한 다채로워 집안을 꾸미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층마다 다양한 가구 디자인 업체들의 카탈로그와 명함이 준비되어 있다. 디자인에 관심 많다면 한 장씩 가져와 디자인을 살펴보는 것도 도움이 될 것이다. 들고 가기 불편한 물건은 무엇이든 배달가능하다. ▷함다미 인턴기자

위치 : 中国上海虹桥开发区娄山关路75号
영업시간 : 월~금 10:00-21:00
토~일 9:30-21:00

플러스광고

[관련기사]

전체의견 수 0

댓글 등록 폼

비밀로 하기

등록
  • 예습부터 시험까지 논스톱으로 공부하기 2008.10.14
    예습은 목차와 개념만 파악하라 상위권 학생들의 예습 방법을 보면 예습을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은지 노하우를 찾을 수 있다. 상위권 학생들은 예습할 때 부분적 지엽적..
  • 한국으로 귀국시 서류 준비는 어떻게? ②-특례 편입.. 2008.10.14
    상하이에서 학교를 다니다 한국으로 귀국을 하게 되면 가장 먼저 걱정되는 것이 아이들 학교문제이다. 중국학교나 국제학교를 다닌 경우 학제의 차이로 인해 학년배정을..
  • 한인 골프 동호회 2008.10.14
    ▶일시: 10월 15일(수) 오후 12시 Tee off ▶장소: 명인 골프장 ▶출발: 우중루 신대륙 골프연습장 오전 10시 40분 출발 ▶회비: RMB 600 (..
  • 상해 한인 생활 축구회 2008.10.14
    OB및 동방 FC YB 2차 정기 모임 상반기 적극적인 모임을 위해 애써주신 회원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이번 모임에는 간단한 자체 시합이 있은 후 석식 장소로 이..
  • 신비로운 팝페라의 세계 2008.10.14
    베이징올림픽 개막식에서 중국의 가수인 ‘류환’(刘欢)과 영국의 팝페라 가수 사라 브라이트만이 2008 베이징 올림픽 주제가 ‘너와 나(我..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1. 만원클럽, 2년간 장학금 132만元..
  2. [김쌤 교육칼럼] 다시 진로교육을 생..
  3. 上海 한국 미술인들 '상해한국미술협회..
  4. 中 입국하면 즉시 휴대폰 불심검문?..
  5. 다종뎬핑, 올해 '필수 맛집'은 어디..
  6. 中 청소년 배드민턴 국가대표, 경기..
  7. 시가총액 9조 하이난항공, 하루 만에..
  8. 올 여름방학 어디가? 장삼각 지역 ‘..
  9. 베이징, 첫 주택 선수금 30→20%..
  10. 동남아로 눈 돌리는 中 반도체 기업…..

경제

  1. 시가총액 9조 하이난항공, 하루 만에..
  2. 베이징, 첫 주택 선수금 30→20%..
  3. 동남아로 눈 돌리는 中 반도체 기업…..
  4. 中 2분기 신규 주택 공급 전월 대비..
  5. 中 여름방학 관광 열기 고조…항공권·..
  6. 10대 증권사가 바라보는 하반기 A주
  7. 2030년 중국 자동차 글로벌 점유율..
  8. 中 상반기 택배량 800억 건 돌파…..
  9. 마이크로소프트, 中 공식 오프라인 매..
  10. 中 자국민 홍콩·마카오 면세 한도 5..

사회

  1. 만원클럽, 2년간 장학금 132만元..
  2. 上海 한국 미술인들 '상해한국미술협회..
  3. 中 입국하면 즉시 휴대폰 불심검문?..
  4. 다종뎬핑, 올해 '필수 맛집'은 어디..
  5. 中 청소년 배드민턴 국가대표, 경기..
  6. 전국적으로 수포성 전염병 비상
  7. 中 언론 “신입생 부족한 韓고교, 중..
  8. 판다 기지에 애완동물 몰래 동반한 관..
  9. 중학교 한 반에서 2명이 뇌 수막염으..
  10. 포동한국주말학교 “야호~ 여름 방학이..

문화

  1. [책읽는 상하이 243] 줄리언 반스..
  2. [책읽는 상하이 244]돌봄과 작업

오피니언

  1. [김쌤 교육칼럼] 다시 진로교육을 생..
  2. [상하이의 사랑법 14]사랑이 식었을..
  3. [금융칼럼] 중국银联 ‘유니온페이’..
  4. [무역협회] 신흥 산업 발전, 중국이..
  5. [금융칼럼] 피할 수 없는 사이 ‘금..

프리미엄광고

ad

플러스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