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톡톡] “86kg 에서 42kg로… 절반이 된 내 모습 예쁘죠?”
86kg에서 42kg로 무려 44kg를 감량한 중국 소녀의 ‘다이어트 성공 일기’가 중국 네티즌 사이에 화제다.
차이나데일리 인터넷판(www.chinadaily.com.cn)은 지난 6일 네티즌 관심을 모으고 있는 한 소녀의 ‘10주간의 다이어트 일기’를 보도했다.
‘북쪽의 떠도는 제비’란 필명으로 활동하고 있는 한 소녀는 시나포럼에 ‘86킬로그램에서 42킬로그램으로- 나의 다이어트 일기’란 제목의 게시물을 올렸다. 이 게시물은 10주간의 변화된 모습을 담은 33장의 사진이 전부다.
다이어트를 시작한 뒤 그녀의 몸매는 몰라보게 달라졌다.한때 뚱뚱했었던 모습과 모델같이 날씬한 모습은 ‘혹시 다른 사람이 아닐까’하는 착각을 불러일으킬 정도다.
게시물이 올라오자 마자 그녀는 네티즌 사이의 스타가 됐고 많은 중국 네티즌들은 그녀의 다이어트 비법을 전수 받고 싶어했다.
아이디 ‘Heart-broken’이란 네티즌은 “지금까지 살을 뺄 수 있는 방법을 찾지못해 절망에 빠졌었다”라며 “당신의 다이어트의 ‘비밀’을 제발 알려달라”고 요청했다.
그러나 의심의 눈초리를 보내는 네티즌들도 있다.
익명의 한 네티즌은 “그것은 분명 날조된 사진”이라며 “그녀가 만약 저렇게 많은 감량을 했다면 이미 신장 기능에 문제가 왔을 것”이라고 말했다.국민일보 쿠키뉴스 신은정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