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독한 디지털 시대다. 손 끝 터치 몇 번이면 수 십장의 사진을 찍는다.
휴대폰 카메라 기술의 발달은 이제 웬만한 디지털카메라의 기능을 뛰어넘었다. 순간의 추억을 오래도록 간직하고 싶은 마음에 우리는 많은 순간 카메라 셧터를 누른다.
하지만 필름카메라 시절, 책장에 꽂힌 앨범사진을 온 가족이 함께 모여 넘겨보며 ‘그땐 그랬지’ 추억을 나누던 아날로그적 시간들은 사라졌다. 집집마다 장식으로 꼭 하나씩은 놓여있던 가족사진 액자도 이젠 찾아보기 쉽지 않다.
가끔씩 ‘그 사진이 어딨더라’하며 현상해 두지 못한 아쉬움이 불쑥 일고,
아이들의 어린 시절을 예쁜 포토앨범으로 남겨두고 싶을 때,
아버지의 책상 위에 우리 가족사진이 담긴 달력을 선물하고 싶을 때 온, 오프라인 사진 현상소를 이용해보자.
가족의 소중한 추억과 연인과의 시간의 흔적을 더 이상 휴대폰 속에 가둬두지 말자.
온라인-타오바오 사진 현상 판매상점
‘없는 게 없다’는 타오바오. 일반 사진현상뿐만 아니라 사진을 이용해 달력, 잡지, 화보집, 팜플렛, 엽서, 티셔츠 제작 등 다양한 상품들을 만날 수 있다.
상품의 샘플을 확인할 수 있고, 판매자와 직접 이야기하고 요구사항을 설명하면 OK.
앨범이나 달력 제작시 원하는 디자인을 직접 제작할 수도 있다. 단, 사진의 해상도가 낮으면 현상 사진의 크기, 제작 상품에 따라 제작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다. 판매상점에 따라 우선 사진을 수령한 후 제작가능 여부를 체크하기도 한다.
Tip)이것만을 알아두자! 핵심 검색어 및 관련 단어들
사진현상: 照片冲印(zhào piān chōng yìn)
폴라로이드 형식: 拍立得款(pāi lì dé kuǎn)
달력제작: diy照片制作日历(zhào piān zhì zuò rì)
앨범 제작: diy相册(d i y xiāng cè), 定制照片书(dìng zhì zhào piān shū)
아이 앨범제작: 宝宝相册制作(bǎo bǎo xiāng cè zhì zuò), 宝宝纪念册(bǎo bǎo jì niàn cè)
잡지 제작: diy定制杂志(dìng zhì zá zhì)
사진은 어떻게 보내주나요?
판매상점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있으나 대부분 메일, 또는 메신저(阿里旺旺, 또는 QQ)2가지 경로를 이용한다.
1. 사진을 전송 시 폴더에 사진을 구분해 저장하고 폴더명을 주문 상품명으로 입력한다. 또 워드파일에 자신의 요구 사항을 정리해 함께 넣어주면 더욱 확실하다.
2. 판매상점의 메일주소로, 또는 메신저로 사진을 전송하면 판매자가 사진의 상태를 점검하고 고객과의 확인 절차를 거친다.
▶가격: 일반사진 0.3元부터 시작(장수, 사이즈, 판매상점에 따라 차이가 크다)
▶기간: 일반 사이즈 사진 현상 2~3일내 발송, 앨범제작 3~10일내 발송
▶타오바오 홈페이지:
www.taobao.com
오프라인-Kodak사진 현상소
온라인에서 사진 현상을 맡기는 일련의 과정이 번거롭다면 오프라인 현상소 방문이 가장 편리할지도 모른다. 대신 가격은 온라인보다 비싸다.
현지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현상소는 노란간판의 코닥(柯达)이다.
현상하고 싶은 사진을 USB에 담아가, 매장에서 사진 사이즈를 선택하면 끝. 앨범 제작도 가능하다.
▶가격: 6寸(3*4) 1元,7寸 5元, 8寸 8元 등
▶기간: 일반 현상 1~2일, 앨범제작 3~7일 이내.
▶가까운 현상소: 구베이 까르푸 1층, 우중루 로투스 1층.
▷손현아 기자
ⓒ 상하이방(http://www.shanghai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말 알고 싶던 정보인데..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