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회를 찾아서
아이들에게 좋은 교육환경을 만들어 주고파
상해한국학교 학부모회
우리 아이들에게 최선의 교육환경을 만들어 주고자 학부모들이 뛰고 있다. 2009학년도 상해한국학교 학부모회 정경숙회장을 만나 상해한국학교 학부모회의 활동 목표와 활동계획에 대해 들어보았다. ▷나영숙기자
Q상해한국학교 학부모회는 무엇을 하는 곳입니까?
A학부모회의 대표자를 통한 학교 교육활동에 참여와 학교운영의 교육발전에 필요한 건의 및 지원을 하며 학생의 교육활동과 복지 증진에 필요한 지원과 함께 학교의 시설확충 및 유지관리에 필요한 지원을 합니다.
Q상해한국학교 학부모회 조직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나요
A총회와 대의원회로 구성되며 총회는 회원으로 구성되며 대의원회는 각반에서 선출한 2명으로 구성됩니다.
Q학부모회의 활동 목표와 올해 활동 방향은 무엇입니까
A학생들에게 최상의 교육 환경과 쾌적한 교내환경을 만들고자 최선을 다 할 것이며, 좀더 쾌적한 교내를 조성하고자 현재 학교 녹화(조경)사업의 일환으로 나무심기가 진행 중입니다. 또한 차량소위원회, 급식소위원회, 외국어소위원회, 활동복소위원회 등의 활동이 현재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Q그간 학부모회 활동 중 가장 보람을 느끼는 일이 있다면
A학부모들의 힘으로 아이들에게 조금 더 좋은 교육환경으로 환경이 개선될 때 가장 보람을 느낍니다. 각 소위원회 활동 등 학부모회의 다양한 활동으로 아이들에게 더 나은 교육환경을 줄 수 있다는 것이 학부모 활동의 가장 큰 기쁨입니다.
Q학부모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A소수의 사람들의 생각과 힘으로는 오랜 시간을 거쳐서 만이 변화 시킬 수 있는 모든 일들이 다수의 사람들의 생각과 힘으로는 단시간에 변화가 가능하다고 생각 합니다.
우리 학부모 모두가 우리의 자녀를 위해 또한 내 자녀가 다니는 학교를 위해 서로의 좋은 생각과 정보를 함께 나누고 공유한다면 학교발전과 아이들의 학습환경 및 생활환경이 더욱더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리라 생각합니다.
2009학년도 학부모회 임원진
정경숙(회장), 김정숙(중등부회장), 박민희(초등부회장), 최진수(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