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상하이방은 상하이 최대의 한인 포털사이트입니다.

2023 상하이 NEW 핫플 20개 오픈한다

[2023-01-07, 06:37:06] 상하이저널
올해 상하이에 20개가 넘는 새로운 핫플레이스가 문을 연다. 기나긴 코로나 터널을 뚫고 새롭게 오픈할 20곳을 소개한다.

상하이쉬자후이 서원(上海徐家汇书院)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끌었던 쉬자후이 서원 및 쉬후이도서관 신관이 1월 1일 새롭게 문을 열었다. ‘거대한 박스’를 연상케 하는 쉬자후이 서원은 총 건축면적 18,650㎡, 지하 2층, 지상 3층으로 쉬자후이 웬징구(源景区)의 핵심 위치에 들어섰다. 내부에는 800개에 달하는 도서 열람 좌석이 마련되어 있고 도서, 과학기술, 박람, 미술, 여행 등 다채로운 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쉬자후이 서원 1층은 소아 구역으로 영유아/유아/초등학생/중학생 네 개 구역으로 나뉘어 쉬자후이 도서관이 20여 년 간 어린이 독서 부분에서 기울인 정성을 이어간다. 2층 서비스 구역은 외부 대출과 열람 일체화 공간으로 구성됐고  3층 특색 문헌 구역에는 <영락대전>과 <사고전서>등 대형 시리즈 서적과 특색 문헌이 구비돼 있다. 이밖에 서원은 햇빛열람구역, 24시간 열람구역 등을 구비해 독자들에게 다차원적이고 디테일한 열람 공간을 제공한다. 
•徐汇区漕溪北路158号 

상하이 스타미술관(上海星美术馆)
 

상하이 쉬후이빈장(海徐汇滨江) 에 위치한 스타미술관이 정식 개관했다. 세계적인 건축 대가이자 프리츠커상 수상자인 장 누벨이 설계했으며 디자이너 왕쉬(王序)가 메인 비쥬얼을 담당해 8년에 걸쳐 건설됐다. 
스타미술관의 실내는 두 층으로 나뉘며 건축 구조는 공업 스타일로 높은 공간에 가로 기둥이 하나도 없이 최대한 실내 공간 면적을 확장해 전반적으로 탄탄하고 간결하고 아름다운 느낌을 준다. 
•徐汇区瑞宁路111号

상하이 빙설스타(上海冰雪之星)
 

세계 최대의 실내 스키장이 곧 상하이 린강에서 개장한다. ‘빙설스타’의 총 건축면적 빙설은 22,7000㎡에 달하며 두바이 실내 스키장의 3배 남짓 된다. 실내 스키장에는 세 종류의 경사도를 가진 슬로프가 있으며 이중에는 올림픽 등급의 슬로프가 포함된다. 이외에 25개가 넘는 눈 놀이 프로그램과 스키 체험도 있다. 
완공 후 이곳은 스키장뿐만 아니라 종합적인 리조트로 탈바꿈할 만큼 시설이 구비되어 있다. 리조트에는 1개의 실내 스키장, 4개의 테마 호텔, 1개의 워터파크가 포함된다. 그중 북유럽 바이킹 주제의 이층 워터파크는 연중 무휴로 개방된다. 푸드코트, 수중 치료, 온천 등도 모두 갖출 예정이다. 
•浦东新区沪城环路和杞青路交汇处东侧

상하이 흰수염고래월드(上海蓝鲸世界)
 

상하이 흰수염고래월드는 “흰수염고래 파도를 쫓다”는 컨셉트로 전반 건축 설계에 일관하며 부드러운 곡선으로 흰수염고래가 바다에서 일으키는 거대한 파도와 함께 춤추는 모습을 구현한다. 
상하이 흰수염고래월드는 린강신청 핵심구역(临港新片区)에 위치하며 북으로는 스마트 생태 구역과 이어지고 서쪽으로는 해양 과학기술 구역과 연결된다. 앞으로 요식업, 판매, 오락, 생활서비스, 하이테크놀로지 등이 결합된 복합 상업 몰로 거듭날 예정이다. 
•浦东新区临港新片区沪城环路与方竹路交汇处

첸탄31(前滩31) 

 

 
올해 7월 오픈 예정인 ‘첸탄31’은 홍콩신더그룹과 상하이루쟈주이그룹이 연합으로 건설하는 총면적 21.5만㎡의 상업문화 복합몰 프로젝트로, 대형 종합 문화 연예센터, 문화오락 상업공간, 36개 층 오피스공간, 202개 객실을 갖춘 부티크호텔 등 4개 업종을 망라한다. 

그 중 첸탄31 문화연예센터는 상하이 최대의 2500 좌석 실내 극장과 1500㎡의 블랙박스 시연 공간 및 10000㎡에 달하는 실외 잔디 공간을 갖추고 있다. 뮤직 플러스에 포지션을 맞추고 뮤지컬, 희극무용, 패션디자인, 영상과학기술 등 풍부하고 다채로운 예술 전시와 공연을 포함하는 문화 오락 산업체인 전반의 생활 공간을 지향한다. 
•浦东新区海阳西路666弄 

상하이·팡소(上海·方所) 
 

최근 런던 도서전시회 국제출판업 연도 최우수 서점상을 받은 팡소서점도 상하이에 진출 예정이다. 팡소 상하이 푸둥점은 루쟈주이 금융 지역에 자리잡을 예정으로 경영 면적은 8000㎡이고 팡소 열람, 미학, 팡소 디자인을 포함한다. 리틀 팡소(아동 구역)도 있으며 영상, 예술, 보다 전면적인 생활 부가 서비스 공간을 제공한다. 
•浦东新区滨江大道1790号 

상하이 판롱 텐디(上海蟠龙天地) 
 

판롱 텐디는 홍차오비즈니스구역에 자리잡고 있으며 지하철 17호선 판롱 역과 이어진다. 23만 ㎡의 대형 녹지공원, 25만 ㎡의 국제 주거지역과 미래 지향적인 강남 신천지를 포함한다. 
•青浦区蟠龙路 

상하이 롱화후이(上海龙华会) 
 

상하이 롱화후이는 스트리트형 쇼핑센터로 올해 개업 예정이다. 상하이 롱화후이소와 마주보고 있는 상하이 천년 고찰 '롱화사'는 상하이에서 역사가 가장 오래되고 규모가 가장 큰 고찰로 상하이의 문맥과 역사의 발원지 중 하나이다. 
•徐汇区龙华路2778号

MOHO Mall
 

도시 문화 조류의 집합지 MOHO가 하이파이문화의 발원지인 징안 핵심 지역에 자리잡게 된다. 상업 면적은 8만㎡이고 12월 31일 정식 개업 예정이다. 
•静安区江宁路699号 

<삼체·인력 밖> 실감형 과학 판타지 체험 
<三体·引力之外> 沉浸式科幻体验
 

 

<삼체>의 저작권 측 삼체우주에서 위임한 <삼체·인력 밖> 실감형 과학 판타지 체험관이 2023년 첫 분기에 상하이 쉬후이구 웨스트번드 AI PLAZA에서 막을 열 예정이다. 2월 14일부터 예매가 가능하다. 

•徐汇区西岸凤巢AI PLAZA 7层

첸탄L+PLAZA 루자주이광장 
前滩L+PLAZA陆家嘴广场 
 

상하이 첸탄L+PLAZA 루자주이 광장은 2023년 상반기에 정식 오픈 예정으로, 일부 브랜드는 1월부터 입점해 영업을 시작하게 된다. 입점할 브랜드로는 상하이에서 처음으로 ‘청주 셀프 판매기’를 제공하는 일식 고깃집 ‘Soul You by코우러우 정하오’, 신개념 컨셉트 바인 ‘BAKER&SPICE’, 신개념 커피숍 MANNER COFFEE 등이 있다. 
•浦东新区东育路345号

상하이 창탄뮤직홀 
上海长滩音乐厅 
 

상하이창탄뮤직홀은 바오산구에 위치하며 총 투자 5억 위안, 총 건축면적은 146만㎡이다. 국제급 IMAX 시네마, 진열관, 뮤직홀, 축구장, 역사박물관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宝山区云海路上海长滩·冠东苑东侧约100m 

상하이이케아 리바트센터 
上海宜家荟聚中心 
 

우시, 베이징, 우한, 창사에 이어 중국에서 다섯 번째 이케아 리바트센터가 상하이에 입점한다. 총 건축면적은 43.7만㎡에 달하며, 완공 후 이미 개업한 베이징리바트센터를 추월해 세계 최대 규모의 이케아 리바트센터가 될 전망이다. 
•长宁区金钟路与协和路交叉口东北200m 

상하이신천지Ⅱ 
上海新天地时尚II 
 

신천지Ⅱ가 새롭게 업그레이드되어 돌아온다. 보다 친근하고 오픈된 형식의 스트리트 브랜드 입주로 딱딱했던 ‘밀폐 박스’형의 상업적 스타일을 벗어나 신천지의 사교적 속성에 새로운 디자인적 요소를 가미할 예정이다. 
•黄浦区马当路

태평양신천지 상업센터 
太平洋新天地商业中心  
 

태평양신천지 상업센터는 신천지의 개방식 스트리트 스타일을 따라 세계급 설계를 보여줄 예정이다. 39만 ㎡가 넘는 슈퍼급 복합체로 옥상의 둥근 지붕 돔은 6500㎡로 화원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黄浦区新天地太平湖旁  

PARK1287
 

PARK1287은 바오산구의 진푸먼호텔(金富门酒店)이 있던 곳으로 바오산구의 ‘난징루’로 불리는 무단장루 상권의 핵심 지역에 자리잡고 있다. 여러 개의 단독 건축 형태로 구성되며 테마 푸드, 실외 쇼핑, 오락시설 등 복합적 업종을 갖춘다. 
•宝山牡丹江路

WYSH페이웨리 
WYSH翡悦里 우이루(武夷路) 
 

도시 재생 프로젝트의 중요한 항목 중 하나로 우이루(武夷路)와 자오화루(昭化路) 두 개의 입구를 연결하여 도시 산책 노선을 구성할 예정이다. 오래된 역사 건축은 보류하면서 현대적 설계를 결합해 산책의 명소로 거듭날 전망이다. 
•长宁区武夷路昭化路间

상하이LOVE@대도회 
上海LOVE@大都会
 

LOVE@대도회는 푸퉈구에 위치한 쇼핑센터로 총 건축면적은 22만㎡이다. 24미터 너비의 보행거리, 8000㎡의 아동 오락 구역과 13개의 테마 광장을 갖출 예정이며 10개의 테마 방영홀과 IMAX 시네마가 들어설 예정이다. 
•普陀真如地铁站 

COSTCO푸동점 
 

상하이 코스트코 1호 매장은 개업 반나절 만에 품절 사태로 ‘영업 중지’된 적이 있을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면적은 4.7만㎡로 디즈니랜드에서 지하철로 한 정거장 거리에 위치한 코스트코 상하이 두 번째 매장이 푸동에 입점하게 될 예정이다. 
•浦东新区康新公路5178号

중하이환위청
MAX 中海环宇城MAX 
 

원래 ‘통촨루 수산시장’이었던 곳에 환위청MAX가 들어선다. 푸드, 오락, 휴식 공간을 모두 갖춘 공간 체험 센터로 거듭날 예정이다. 
•普陀区真如 

최승희 기자
ⓒ 상하이방(http://www.shanghai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플러스광고

[관련기사]

전체의견 수 0

댓글 등록 폼

비밀로 하기

등록
  • 코로나로 지친 몸과 마음을 녹여요 hot 2022.12.31
    최근 중국의 코로나19 방역 조치가 완화되면서 일상을 회복하는 가운데 감염 후 회복된 사람들의건강 관리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개인별 차이는 있지만, 코로나19..
  • 上海 온∙오프라인 약 구매의 모든 것 hot 2022.12.23
    上海 온∙오프라인 약 구매의 모든 것 ‘제로 코로나’에서 ‘위드 코로나’로만 전환되면 모든 일상이 회복될 줄 알았다. 그러나 갑작스러운 위드 코로나 전환은 여전히..
  • 상하이 크리스마스 분위기 ‘물씬’ 트리 명소 10선 hot 2022.12.18
    가슴 설레는 크리스마스 분위기 가득한 12월의 상하이가 황금빛 단장을 마쳤다. 매년 연말이면 대형 쇼핑몰은 평범함을 거부하는 특별한 상하이 만의 크리스마스 트리를..
  • [Q&A] 코로나19 자택 치료자 무슨 약, 어떻게.. hot 2022.12.14
    Q. 코로나19 관련 증상이 없는데 예방 차원에서 미리 약을 먹어야 할까?A. 불필요하다. 현재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할 수 있다고 검증된 약물은 없다...
  • 12월의 상하이 대형 쇼핑몰, 연말연시 특별 이벤트.. hot 2022.12.10
    연말연시를 맞아 상하이 시내 대형 쇼핑몰들이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했다. 2022년을 떠나 보내는 아쉬움을 달래고, 다가오는 새해를 맞이하는 설렘을 담아 가족과...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1. 2025 청사의 해, 상하이 새해 맞..
  2. 상하이 홍차오-푸동 공항철도 27일..
  3. 상하이 새해맞이 행사, 지하철 연장..
  4. 中 내년 경제 전망…키워드는 ‘소비..
  5. 도요타, 상하이에 독자 공장 설립…렉..
  6. [상하이의 사랑법 20] 문장 안의..
  7. [김쌤 교육칼럼]좋은 질문
  8. 후쑤후(沪苏湖) 고속철, 26일 정식..
  9. [Jiahui 건강칼럼] 겨울에 흔한..
  10. 상해한국상회(한국인회), 상해한국학교..

경제

  1. 中 내년 경제 전망…키워드는 ‘소비..
  2. 도요타, 상하이에 독자 공장 설립…렉..
  3. 중국 전기차 선호도 미국·일본보다 ↑
  4. 세계은행, 올해 中 경제성장 4.8→..
  5. 上海상윤무역, 韩 비나텍㈜과 글로벌..
  6. 샤넬, 중국 ‘양모’ 회사 지분 소유..
  7. KFC 중국, 2년 만에 가격 2%..
  8. 중국 클라이밍 산업, 중산층 인기 업..
  9. 크리스마스에도 참담한 中 극장가…전년..
  10. 징동의 ‘통큰’ 연봉 인상…고객센터..

사회

  1. 상하이 홍차오-푸동 공항철도 27일..
  2. 상하이 새해맞이 행사, 지하철 연장..
  3. 후쑤후(沪苏湖) 고속철, 26일 정식..
  4. 상해한국상회(한국인회), 상해한국학교..
  5. 만원클럽 6차 장학생 27명 선정
  6. 中 올해의 한자 ‘지(智)’ 선정…단..
  7. ‘2024년 바이두 검색어 연간 보고..
  8. 제주도 체류 중국 관광객 “배타고 중..
  9. 무인 택배 차량과 접촉사고, 사고 책..
  10. [신년사] ‘푸른 뱀의 해’ 새로운..

문화

  1. 상하이 예원의 밤 밝힌다…예원등불축제..
  2. [책읽는 상하이 264] 몸으로 읽는..
  3. [박물관 리터러시 ⑤] 한 해의 끝자..
  4. [책읽는 상하이 263] 몸의 일기
  5. 상하이문화원, 미디어아트 <모두의 도..
  6. 북코리아 2025년 1월 추천 도서

오피니언

  1. [안나의 상하이 이야기 18] 아우디..
  2. [상하이의 사랑법 20] 문장 안의..
  3. [김쌤 교육칼럼]좋은 질문
  4. [허스토리 in 상하이] 이제 너의..
  5. [Jiahui 건강칼럼] 겨울에 흔한..
  6. [허스토리 in 상하이] 당신의 향기..
  7. [신선영의 ‘상하이 주재원’] 크리스..
  8. [무역협회] 中언론, "중국, 여전히..
  9. [무역협회] 글로벌 반도체 산업 회복..

프리미엄광고

ad

플러스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