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금을 이용한 제품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심지어 금가루를 뿌려 먹는 황금초밥이나 파스타처럼 금이 식용으로 등장하기도 했다.
금은 여심(女心)을 사로잡는 아이템으로도 제격이다. 이를 반영하듯 최근 들어 금가루가 들어간 화장품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하지만 금을 이용한 화장품은 대부분 고가인 까닭에 일반 소비자들이 구입하기엔 경제적으로 적잖은 부담이다.
금을 얼굴에 바르다니! 과연 어떤 효과가 있는지 어떻게 피부를 살리는지…
인류 역사상 부의 상징으로 군림해온 금을 이용한 럭셔리 황금케어에 대해 짚어 보자.
사람의 몸에는 항상 미약한 전류가 흐르고 있는데, 이것은 우리 몸의 ‘+’, ‘-‘ 이온의 이동에 영향을 미친다.
이온이 한쪽으로 치우치면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는 요인이 되는데, 순금에 흐르고 있는 마이크로 암페어의 전류가 이 이온의 이동을 정상화 시키고 원활하게 만들어 에너지를 보충하며, 생명 활동을 촉진시키는 보충 작용을 해준다.
특히 금을 얼굴에 발랐을 경우 혈액순환을 돕고 피부를 맑게 해주는 동시에 피부 노화의 근원이 되기도 하는 26개의 경락점을 자극시킴으로써 세포가 활발히 분열하여 콜라겐, 엘라스틴, 히아루론산을 만들게 한다.
콜라겐과 엘라스틴은 완전한 그물 모양 구조로 되어 있으며, 이 두 개의 섬유와 섬유 사이에 있는 히아루론산에 의해 수분이 증가하면 피부가 촉촉하고 탄력있게 된다.
황금팩의 효능1.영양 흡수 촉진–금이 가지고 있는 미세한 전류가 파장을 일으켜 피부에 공급된 영양 성분이 진피까지 깊이 침투할 수 있도록 한다.
2. 혈액순환 촉진–금의 강한 항산화 작용 및 이온 작용으로 인한 혈액 순환 촉진은 피부 노화 방지 및 기미제거에 효과적이며, 노폐물의 배출을 도와주기 때문에 맑고 깨끗한 피부로 거듭날 수 있다.
3. 피부 활성화–이온 상태로 피부에 투입된 금은 죽은 세포를 탈락시키고 새로운 세포가 빠르게 재생되도록 도와 주름 생성을 방지할 뿐만 아니라 콜라겐 합성을 촉진시켜 피부 탄력을 유지하는 데도 많은 도움이 된다.
4. 해독 및 정화–피부 해독 작용이 있어 각종 피부염과 트러블, 여드름을 방지하는 것은 물론 치유하는 기능까지 갖췄다.
5. 안정화 작용-금에서 나오는 양이온이 호르몬 분비를 촉진시켜 신경활동이 원만해지는 심신 안정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황금이 피부에 정말 흡수 되는 것일까?순금은 공기나 물, 강한 산화제에 의해서도 변하지 않고, 산 및 염기에 녹지도 않는다.
소량이 체내에 흡수 되었다 해도 특별한 화학반응을 일으키는 것이 아니라 흡착 등의 물리 적 작용에 의해 건강에 유리하게 작용하다 시간이 지날수록 조금씩 대변의 형태로 배설된다.
따라서 피부 속으로 순금 가루가 들어간 경우, 체내에 축적되는 것이 아니라 눈에 보이지 않는 아주 작은 크기로 조각난 채 피부 위에 머물면서 피부에 효과적으로 작용하다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떨어져 나간다고 보면 된다.
유 수분의 균형이 깨진 예민한 피부나 거칠고 노화된 피부, 건조한 피부, 칙칙한 피부 등에 금이 더욱 효과적으로 작용한다.
요즘 같이 보습이 필요한 계절에 럭셔리 황금 케어로 얼굴에 ‘황금이라는 보양식’을 먹여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D&R 에스테틱 푸동점 점장 조현정
ⓒ 상하이저널(http://www.shanghaibang.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