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 세계화 시대에 우리 한민족이 성공할수 있는 길잡이 책<무지개 원리> <무지개 원리>의 저자는 단일 민족의 문화혈통을 유지하여 가장 잘 결속된 민족을 만들었다. 또한 세계 흩어져 있는 동포들에게 향수와 정통성의 원천이 되어 국가와 동포가 서로 도와 강한 `디아스포라(diaspora)'를 만든 유태인 속에서 전인적 자기 개발원리를 발견 한 책으로 한민족의 세계 최대 최적의 민족으로 diaspora의 선배민족인 유태인, 그들은 셰마이스라엘을 통하여 무엇을 하든지 간에 마음을 다 하여, 목숨을 다하여, 힘을 다 하여 ``거듭 거듭''을 가르치고 행 함으로서 세계적인 위인, 상권, 교육, 문화를 장악하는 민족의 교육비밀을 통해 희망의 원리, 실천의 원리, 통합의 원리를 통해 하는 일마다 잘 되리라(Blessing of the rainbow)라는 자기 개발 서적 중 가장 인생의 본질을 꿰뚫으며 생의 목적까지 제시했다.
<무지개 원리>는 많은 예를 들어 성공한 사람, 행복한 사람과 다른 마지막 2%가 무엇인지를 밝히고 모든 분야에서 행복하고 성공을 이끌었던 긍정적 사고, 미래에 대한 비전, 포기하지 않는 의지 등등을 쉬운 언어로 이해시키는데 노력을 한 책이다. 저자가 신부였기에 종교적인 냄새가 날것이라는 선입견을 없애주어 종교가 없는 저로서는 거부감 없이 읽은 감명받은 책이다.
또한 저자가 무지개 법칙이라 명명한 일곱 가지 법칙은 1)긍정적으로 생각하라 2)지혜의 씨앗을 뿌리라 3)꿈을 품으라 4)성취를 믿으라 5)말을 다스리라 6)습관을 길들이라 7)절대로 포기하지 말라 등 일곱 가지 원리는 누구나 성공 할 수 있는 공통의 원리로서 이국 땅에 사는 저로서는 조금 일찍 이 책이 나왔으면 나이 먹은 저의 자기 개발에 큰 도움이 되어 다른 사람으로 살아갈 수 있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든다. 특히 21세기 세계화 시대에 한민족이 성공할 수 있는 길잡이 책이 아닌가 하여 이 책을 중국 속의 한민족 diaspora들이 꼭 한번 읽어보기를 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