延边민족사무위원회, 홍교진 지역사회학교에 감사문 전달
지난달 28일, ‘상하이조선족주말학교 학부모회의 및 송년회’가 상하이시 민항구 홍교진 지역사회학교 룽바이분교 2층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되었다. 상하이동북경제문화발전촉진회 연변사업부에서 주최한 이번 행사는 길림성 연변조선족자치주인민정부와 홍교진인민정부의 지지하에 열렸다.
이번 행사에 상하이시 민항구 민족종교사무판공실, 상하이시 민항구 소수민족 연합회, 상하이시 민항구 홍교진 통전부문, 상하이해양대학 박사생 지도교수 장상국 교수, 상하이외국어대학 김수호 교수, 상하이조선족주말학교 교사 및 학부모, 상하이동북경제문화발전촉진회 연변사업부 전체 임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각 반별 담임교사들로부터 학생들의 학습현황을 소개하고 상하이시 민항구 민족종교사무판공실, 상하이시 민항구 소수민족 연합회, 상하이시 민항구 홍교진 통전부문 인사들이 상하이조선족주말학교 학생 대표와 교사 대표들에게 새해 선물을 증정했다.
이어 상하이동북경제문화발전촉진회 연변사업부 박형군 주임이 연변조선족자치주 민족사무위원회에서 상하이시 민항구 홍교진 지역사회학교로 보내온 감사문을 낭독했다. 연변 민족사무위원회는 이 감사문을 통해 “상하이에 거주하고 있는 조선족의 자녀들이 우리말 우리글을 배우려는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상하이동북경제문화발전촉진회 연변사업부에서 상하이시 민항구 민족종교사무판공실, 홍교진 통전부문 등 당정부문의 지지하에 무료 조선어반을 개설한 것에 대해 높이 평가하고, 지난 몇년동안 지속적으로 조선어반을 지지해준 상하이시 민항구 민족종교사무판공실, 홍교진 통전부문과 지역사회학교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또한 상하이외국어대학 김호수교수님의 ‘화목한 가정과 자녀교육’을 주제로한 가정의 중요성과 효과적인 자녀교육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다.
ⓒ 상하이방(http://www.shanghai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