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 국제 웨딩전시회' 성황리 개최 2008년 봄 웨딩 트렌드에 맞춘 결혼상품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제13회 상하이 국제 웨딩촬영 전시회'가 2월25일~28일 상하이 국제전람중심(国际展览中心)과 상하이 세무상성(世贸商城)에서 그 화려한 막을 열었다.
중국과 한국을 포함한 10여개 국의 4백여개 웨딩 관련업체가 참여한 이번 전시회는 중국국제무역촉진협회, 상하이촬영가협회의 주최로 4만여㎡ 규모의 전시장에 웨딩드레스, 예복, 웨딩사진, 웨딩 메이크업, 혼례용품 등을 비롯한 제반 웨딩 관련용품들이 전시됐다. 이날 행사장을 찾은 참관자들은 30% 할인된 가격으로 웨딩드레스, 디지털 카메라 등 제품을 구매하는 기쁨을 누리기도 했다.
국제전람중심2층과 세무상성3층은 어린이 사진촬영 관련 제품이 주로 전시됐으며 어린이들에게 동화 속 왕자와 공주로 변신할 수 있는 꿈의 기회를 선물하였다. 이밖에 전시회 현장에서 진행된 2008년 최신유행 웨딩드레스 패션쇼와 메이크업대회는 그 화려함과 아름다움으로 참관자들의 시선을 끌었다.
웨딩산업 관련업체들에게는 교류의 장을, 일반인들에게는 2008년 웨딩 트렌드와 함께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준 이번 전시회는 오는 7월 여름 신상품과 함께 다시 상하이를 찾을 것을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