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싱광촬영기자재 전문상가(上海星光摄影器材城)는 상하이에서 유일한 촬영기자재, 웨딩 관련소품, 사진앨범, 각종 촬영 조명기구 등을 판매하는 전문 도매상가이다.
상가는 구베이에서 택시로 약 30위엔 거리인 상하이 루완취 루반루(上海卢湾区鲁班路)288호에 위치해 있다.
7층으로 된 상가는 깔끔한 인테리어와 수백여개의 부스가 설치돼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어 잘 정리된 느낌이 든다.
1~2층은 삼성, 소니, 니콘, 캐논, 올림푸스 등 유명 브랜드의 디지털 카메라, 캠코더, 카메라 부품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3층은 전문용 카메라, 사진 인화기, 촬영서적, 삼각대, 가방 등을, 4층은 중고카메라, 망원경, 웨딩 관련 용품, 촬영 배경을 판매하고 있으며 5~6층은 촬영조명과 사진관 용품, 어린이 복장, 민족 복장 등 전문 복장을 판매하고 있다.
촬영에 관한 모든 것을 모두 찾아 볼 수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그 종류가 다양하고 서비스 또한 친절하다.
디지털 카메라는 브랜드에 따라 천여위엔에서 3천여위엔까지 가격대가 다양하다. 니콘 S700모델은 2천5백여위엔의 가격표를 부착한 채 고객을 맞이하고 있다. 도매시장이라 큰 폭의 가격할인은 해주지 않지만 인내심을 가지고 흥정을 하다 보면 수백위엔정도 가격 할인이 된다. 또한 매장 별로 취급하는 제품이 비슷하지만 가격은 조금씩 차이가 나기때문에 먼저 여러곳을 둘러본 다음 가격이 가장 저렴한 매장을 찾아 구입하는 것이 좋다.
싱광촬영기자재 전문상가는 제품 구입 후 무료 A/S기간이 대체적으로 1년 정도이다. A/S를 받기 위해서는 영수증이 필요하므로 제품 구입시 반드시 챙기도록 해야 한다.
3층의 사진 인화 전문매장은 더 멋진 나를 만날 수 있는 곳이다. 평범하기만 하던 사진들은 전문가의 손길을 거친 뒤, 스타화보 못지 않은 멋진 사진으로 변신한다. 가격은 크기와 품질에 따라 몇십위엔부터 몇천위엔까지 다양하다.
4~5층은 중고 카메라 전문 매장들이 자리하고 있다. 몇천위엔, 몇만위엔을 호가하던 고급 브랜드 제품들이 몇백위엔, 몇천위엔 정도에 판매되고 있다. 제품들은 대체로 깔끔하게 손질돼 있는 편이다. 카메라뿐만 아니라 카메라 플래시도 함께 판매되고 있다. 저렴한 가격에 유명 브랜드 전문용 카메라를 하나 장만하고 싶다면 한번 둘러볼만한 곳이다. 1개월에서 2개월까지의 무료 A/S가 가능하다.
6층에 올라가면 시간을 꺼꾸로 돌려 놓은 듯 옛 추억이 묻어있는 독특한 매장이 자리하고 있다. 바로 복고 카메라 전문 매장이다. 옛날 사진관에서나 찾아볼 수 있던 추억의 카메라와 전문용 플래시들이 지나간 시간들에 대한 향수를 불러일으킨다. 현지인보다는 외국인들이 더 많이 찾는다는 이곳의 제품은 수천위엔에서 수만여위엔까지 그 가격도 다양하다.
그 외에도 아마추어와 전문가를 위한 촬영 관련 서적과 중국 민족 복장까지, 원하는 모든 제품을 찾아 볼 수 있기 때문에 쇼핑뿐 아니라 둘러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체계화된 경영과 관리, 편한 쇼핑을 즐길수 있어 상하이의 명실상부한 촬영기자재 전문시장으로 자리잡고 있는 싱광촬영기자재 전문상가, 카메라 구입을 위해서, 카메라에 대해 더 많은 것이 궁금해서, 한번쯤 찾아보는 건 어떨까?
▷김수란 기자
▷주소: 上海市卢湾区鲁班路288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