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상하이방은 상하이 최대의 한인 포털사이트입니다.

유학생들의 색다른 문화 교류장 ‘KSAS PARTY’

[2010-12-16, 19:30:34] 상하이저널
지난 10일 오후 9시, Club Banana (杨浦区国定路485号)에서 재상해한국유학생총연합회 KSAS (이하 상총련)의 주최로 올 한해 수업과 시험에 지친 학생들을 위한 파티, ‘KSAS PARTY’가 열렸다. 입장 티켓은 미리 예약시 RMB 50원, 당일 현장 구매시 RMB 80원으로 1 free drink, 1 free 막걸리 티켓이 함께 주어졌다.

시작 예정 시간을 조금 넘어 숙명여대 가야금 연주단과 B.BOY 그룹 ‘LAST FOR ONE’이 함께한 캐논 변주곡 연주 영상과 DJ YANAGI의 음악으로 KSAS PARTY가 시작되었다. 처음에는 생소한 파티문화에 어색한 분위기와 테이블에 자리잡아 막걸리와 음료를 즐기는 학생들이 대부분이었다.

하지만 곧 DJ JAEHA KIM의 디제잉을 거쳐 파티의 스페셜 게스트 B.BOY ‘LAST FOR ONE’의 공연으로 클럽의 분위기는 점점 달아 올랐다. 전 세계를 무대로 춤바람을 몰고 다니는 LAST FOR ONE은 “비보잉 문화가 잘 알려지지 않은 중국에서 비보잉 문화의 선두가 되는 것이 목표”라며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였다.

그들의 뜨거운 무대는 많은 학생들의 환호와 박수를 자아냈다. 이를 이어 DJ MARIO와 함께 신나는 파티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 학생들 모두가 스테이지로 올라가 하나가 되어 음악을 즐겼다. 공부가 아닌 색다른 문화 교류에 각국의 학생들 서로가 한층 더 가까워진 듯 했다. 계속해서 DJ CHUCKY, DJ MARIO & YANAGI 순으로 공연이 진행되었고 새벽 5시, 파티가 끝나자 학생들은 아쉬운 발걸음을 옮겼다.

KSAS PARTY를 성공적으로 마친 15대 상총련 회장 옥승훈씨는 “공부만 잘하면 되는 시대는 갔다. 공부뿐만 아니라 잘 놀 줄도 아는 사람이 인정 받는 시대”라고 말하며 “올 한해 지친 학생들이 파티문화를 즐기며 스트레스를 해소하길 바랬다“며 파티의 취지를 밝혔다.

또한 “한국인만을 위한 행사가 아니라 외국DJ도 섭외했으며, 한국의 문화를 외국인에게 보여주고 싶어 한국 B.BOY의 공연과 한국의 술, 막걸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그는 마지막으로 “한국의 문화전도사, 관광 홍보대사가 우리 유학생들이다. 외국인에게 한국을 알리고 싶다.”며 “파티에 참석해 즐겨주신 학생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로 마무리 지었다.

유학생들의 색다른 문화 교류의 장 ‘KSAS PARTY’, 올 한해 지친 학생들이 파티의 열기를 이어 더 힘찬 새해를 시작하길 바란다.

▷복단대 유학생기자 박혜미

ⓒ 상하이저널(http://www.shanghaibang.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플러스광고

[관련기사]

전체의견 수 0

댓글 등록 폼

비밀로 하기

등록
  • 중국인 선물, 알고 해야 실수 없다 hot [1] 2014.07.21
    선물이란 주는 사람의 정성도 중요하지만 받는 사람의 마음도 뿌듯하고 흐뭇해야 제 구실을 했다고 할 수 있다. 특히 숫자나 색상, 물품 등에 상징적인 의미를 부여하..
  • [6기 맛집체험단] ⑨IFC Malll 그 안의 즐.. [2] 2013.05.31
    지하철 2호선 푸둥 루지아주이역 1번 출구에서 에스컬레이터로 이동할 수 있는 가까운 거리에 IFC Mall이 오픈했다. 홍콩에서 유명한 종합쇼핑몰로 아직 전 층이..
  • 중국상식 따라잡기 - 4 2010.12.20
    문제1) 다음은 이 말의 유래를 설명한 것이다. 이 단어는?(4자 성어) 남송(南宋)시대 학자 진량(陈亮)은 여신유안전찬(与辛幼安殿撰)이라는 글에서 장강(长江)의..
  • [신두식의 중국이야기] ④정신이 쇠약하지 않으면 행복은 항상 존재한다 [4] 2010.12.20
    사람의 젊음에 대한 범위를 표하는 지표 중의 하나는 그의 정신이 쇠약한지 아닌지를 보면 된다. 어른의 입장에서 볼 때, 어린아이는 제일 행복을 느끼는 전문가라고..
  • [김성태 칼럼] 2011년 재테크 지도 hot 2010.12.19
    아직까지 실감이 나지는 않지만 2010년 경인년(庚寅年)이 가고, 토끼띠의 해인 2011년 신묘년(辛卯年)이 눈앞에 다가왔다. 이제는 세월에 빠름에 좀 익숙해진..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1. 中 2035년 달에 와이파이 구축한다
  2. 中 도시 3곳, 국제금융도시 상위 1..
  3. 中 경제 하방 압박에 정치국회의서 이..
  4. 中 선전 오피스빌딩 공실률 30% 내..
  5. 민항구 도시조명, 9월 30일부터 ‘..
  6. 上海 국경절 연휴, 기온 ‘뚝’…18..
  7. 국경절 황금연휴 첫 나흘간 상하이 관..

경제

  1. 中 2035년 달에 와이파이 구축한다
  2. 中 도시 3곳, 국제금융도시 상위 1..
  3. 中 경제 하방 압박에 정치국회의서 이..
  4. 中 선전 오피스빌딩 공실률 30% 내..
  5. 국경절 황금연휴 첫 나흘간 상하이 관..

사회

  1. 민항구 도시조명, 9월 30일부터 ‘..
  2. 上海 국경절 연휴, 기온 ‘뚝’…18..

문화

  1. 국경절 황금연휴, 상하이 문화예술행사..
  2. [책읽는 상하이 254] 나무의 시간

오피니언

  1. [교육칼럼] 한 뙈기의 땅
  2. [중국인물열전 ①] 세계가 주목하는..
  3. [허스토리 in 상하이] 애들이 나에..
  4. [Dr.SP 칼럼] 독감의 계절 가을..

프리미엄광고

ad

플러스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