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30일 모의재외선거 투표가 실시된다. 상하이총영사관(총영사 안총기)은 지난 국외부재자신고기간 중 신고서를 제출한 국외부재자신고인을 포함한 재외선거인 등은 모의재외투표 투표장소인 총영사관 1층에 투표소를 마련,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투표를 실시한다.
재외선거관 박경우 영사는 “2012년 실시되는 제19대 국회의원선거와 제18대 대통령선거는 재외국민에게도 투표권이 부여되는 첫 선거로서 중요한 의미를 가지는 만큼 재외선거를 깨끗하고 공정한 선거가 될 수 있도록 선거관리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 우정사업본부는 두 번째 모의재외선거우편물 2500여 통을 접수•발송해 상하이지역은 16~17일에 도착했으며, 공관을 국외거소로 신고한 모의선거인의 투표용지는 영사관에서 본인이 직접 수령해야 한다.
<모의재외투표 투표장소 등 안내>
▶투표소: 주상하이대한민국총영사관 1층
▶운영기간: 2011. 6. 30.(목)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명칭: 주상하이대한민국총영사관재외투표소
▶투표절차
-직접 투표소에 가서 구․시․군선거관리위원회에서 받은 ‘투표용지, 발송용봉투, 회송용봉투’와 여권을 제시하여 본인 확인을 받은 후에
-기표소에 들어가 다음의 사항을 투표용지에 ‘직접 쓰고’ 회송용봉투에 넣어 붙인 다음 투표함에 넣습니다.
•지역구국회의원선거 ⇒ 후보자의 성명이나 정당의 명칭 또는 기호
•비례대표국회의원선거 ⇒ 정당의 명칭 또는 기호
※ 공관을 거소로 신고하신 경우에는 공관에서 투표용지 등을 수령하시면 됩니다.(투표당일도 가능)
주상하이대한민국총영사관 ☎(021) 6295 - 5000
ⓒ 상하이저널(http://www.shanghaibang.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