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생 진로교육 자료 「마법천자문 직업원정대」 발간
교육과학기술부(장관 이주호)는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의뢰하여 초등학생들이 쉽게 진로와 직업세계를 이해하도록 만화로 된 「마법천자문 직업원정대」시리즈를 출간한다고 밝혔다.
이는 최근 '초등학교 단계부터 진로 교육이 필요하다'는 현장의 요구에 따라, 초등 진로교육 콘텐츠 확산의 일환으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개발된 것이다.
‘마법천자문 직업원정대」는 마법천자문 손오공 캐릭터를 활용하여 올바른 진로 교육 방향을 제시하고 다양한 직업 세계를 체험할 수 있는 학습 만화로 초등학생이 직업을 흥미롭게 접근하게 하는데 목적을 두고 제작되었다.
금년에 총 3권으로 출간되는「마법천자문 직업원정대」시리즈는 아이들의 직업 세계에 대한 호기심을 일깨우고, 부모에게는 아이들의 올바른 진로를 이끌어 주는 지침서가 될 것이다.
또한 경제 사회가 발전하면서 새롭게 등장한 다양한 직업군을 소개하여 어린이들이 폭넓은 직업 세계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더불어 이 책은 특정 직업을 갖기 위한 방법보다 직업에 대한 편견과 선입관을 깨도록 돕고,
스토리와 연관된 학습페이지를 통해 진로와 직업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줌으로써 직업의 기능과 중요성을 알고 최선을 다하는 생활태도와 건강한 직업의식을 형성하도록 이끌어 줄 것이다.
제작은 「마법천자문 직업원정대」를 출판하고 있는 아울북이 담당 하였다.
「마법천자문 직업원정대」는 다양한 직업군 소개와 함께 직업 세계를 체험하게 함으로써 초등학생들이 자아이해와 직업세계에 대한 탐색을 도와주는 좋은 교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플러스광고
[관련기사]
전체의견 수 0
Today 핫이슈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