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상하이방은 상하이 최대의 한인 포털사이트입니다.

중국산 친환경·유기농 제품 과연 믿을 수 있을까?

[2015-08-21, 14:10:52] 상하이저널
가짜 달걀, 폭발하는 수박 등 중국에서 발생하는 별의별 이야기를 뉴스를 통해 접할 때마다 ‘과연 중국에서 계속 살아도 되는 것인가’라는 의문이 들 정도로 먹거리에 대한 불안함이 커지기 마련이다. 그래서 비싸지만 조금 더 깨끗해 보이는 제품을 구매해 보기도 하지만, 이렇게 조금 더 ‘깨끗해 보이는’ 제품이 과연 믿을 만한 것인지, 사실 내용물은 중국 시장과 별 차이가 없는데 ‘정갈하고 깨끗하게’ 포장만 한 것에 돈을 낭비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하는 의심 역시 든다. 이는 비단 한국인들만의 걱정이 아니었으니, 중국 음식에 대한 불안으로 시작하여 상하이에서 사업을 펼치게 된 외국인에 의해 깐깐하게 운영되는 친환경, 유기농 제품 판매 사이트를 소개한다.

 One
상하이 외국인 엄마들이 사랑하는 친환경 온라인 마트
케이트&키미
http://www.kateandkimi.com/

 케이트&키미 웹사이트

케이트&키미는 상하이에서 내 아이와 가족에게 안심하고 먹일 수 있는 안전한 채소를 찾아 헤매던 두 외국인 엄마 케이트와 키미 그리고 깐깐하고 열정적인 캐나다인 농산물재배자 리차드에 의해 설립되었다. 사업을 시작한 지는 2년 남짓 되었지만, 상하이에 거주하는 외국인 엄마들의 입소문을 타고 현재 외국인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친환경 온라인 마트로 성장하였다. 그리고 드디어 케이트&키미가 한국어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하니, 사이트 이용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추천 상품 몇 가지를 소개한다.

케이트&키미 NPG 닭고기
케이트&키미 NPG 닭고기

케이트&키미 구스모 버섯
케이트&키미 구스모 버섯
 
케이트&키미 제품
케이트&키미 제품
 
케이트&키미
케이트&키미
 

•친환경 양송이 버섯 12元
깨끗한 토양과 정화된 물, 최신식 수입 농기계를 사용하여 서양식 지속 가능한 농법을 추구하는 구스토 농장의 채소는 그동안 중국 일류 호텔에만 납품됐지만, 이제 케이트&키미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게 되었다. 친환경 농산물 재배자이자 구스토 운영자, 캐나다인 리차드는 ‘원산지가 상하이면서, 외관이 깨끗하고 하얀 버섯’을 구매했다면 그 버섯은 100% 표백한 버섯이라고 강력히 주장한다. 케이트&키미에서 판매하고 있는 모든 구스토 버섯은 산동에서 재배한 것으로, 화학 처리 및 방부제가 첨가되지 않은 안전한 제품임을 자랑한다.

•무항생제, 무호르몬 닭 39~49元(부위별 상이)
NPG(무항생제, 무로흐몬 닭) 제품은 케이트&키미를 이용하는 어머니 고객층이 가장 열광하는 제품이다. 지난 4월에 실린 한국경제 뉴스에 따르면 상하이 지역 아동 1 000명을 대상으로 한 소변검사를 한 결과 58%에서 식품을 통해 섭취된 항생물질이 검출되었다고 한다. 이러한 항생물질은 장기간 체내에 잔류하면 어린이 성장 발육에 악영향을 끼치고, 내성이 생겨 치료 시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므로 무항생제 식품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케이트&키미는 중국에서 유일하게 NPG 제품을 취급하는 온라인 사이트이다. 일반 닭고기에 비해 다소 비싼 가격이 단점이지만, 아이가 있는 가정 또는 아이 이유식으로 사용하기에 좋은 제품이다.

 Two
엄선한 유기농 재료만 사용

베이비케이크 레드벨벳 컵케이크
베이비케이크 레드벨벳 컵케이크
 
베이비케이크 레드벨벳 컵케이크
베이비케이크 레드벨벳 컵케이크
 
베이비케이크 레드벨벳 컵케이크
베이비케이크 레드벨벳 컵케이크
 
베이비케이크 레드벨벳 컵케이크
베이비케이크 레드벨벳 컵케이크
 
베이비케이크 레드벨벳 컵케이크
베이비케이크 레드벨벳 컵케이크
 
미국 시카고에서 형사사건을 담당하는 검사였던 Jodi는 다른 한 편으로는 좋은 재료만을 사용하여 만드는 달콤하고 맛있는 컵케이크 가게를 차리는 것이 꿈이었다고 한다. 그리고 상하이로 삶의 터전을 옮긴 후, 안전하고 깨끗한 간식거리에 대한 열망이 더욱 커지면서 작고 귀여운 컵케이크 가게를 오픈했다. 베이비 케이크의 모든 컵케이크는 품질을 검증받은 수입 및 유기농 재료만을 사용하여 그녀만의 홈 레시피를 따라 정성을 가득 담아 만들어진다.

•레드 벨벳 컵케이크 1개 25元
베이비 케이크의 최고 인기메뉴는 바로 레드 벨벳 케이크. 초콜릿 케이크 의 일종이지만 너무 달지 않아 성인뿐 아니라 아이들 간식 메뉴로도 안성맞춤이다. 한국 사람들에게 다소 생소할 수 있는 레드 벨벳 컵케이크는 초콜릿 케이크의 일종으로 촉촉한 시트 그리고 그 위에 얹은 크림치즈의 부드러움이 어우러져 달콤한 풍미를 준다. 훌륭한 맛뿐 아니라, 모양도 너무 사랑스러운 베이비 케이크는 받아보는 순간 만든 사람의 정성이 느껴지는 컵케이크다. 현재 음식 배달 온라인 사이트 – 밀베이(Mealbay.net)에서 베이비 케이크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Three
환경친화 세정제품
Soapnut Republic
www.soapnutrepublic.com
솝넛리퍼블릭
솝넛리퍼블릭
 
솝넛 리퍼블릭은 귀여운 두 딸과 상하이에서 사는 뉴질랜드 출신 Bobby Mitchell과 호주인 Kim Gilliland 부부가 자부심을 갖고 운영하는 곳이다. 눈앞의 이익만을 추구하지 않으며, 품질과 안전에 있어 절대 그 어느 것과도 타협하지 않는다는 솝넛 리퍼블릭은 손 세정제에서부터 식기 세제, 채소 및 과일용 세제 등 다양한 친환경 세정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가정용 세제를 만들기 위해 신체에 해로운 성분이 들어가야 할 이유가 전혀 없어요. 환경친화적이며, 인공적이지 않은 재료로 동일한 또는 그 이상의 세정 효과를 낼 수 있기 때문이죠. 솝넛 리퍼블릭의 모든 제품은 저희 가족이 실제로 사용하는 제품이며, 여러분께 자부심을 갖고 판매하고 있습니다.”라고 자신 있게 말하는 이 부부의 모습을 보고 있으면, 믿고 제품을 사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채소 & 과일용 세제50元
•핸드 워시(레몬그라스 향) 45元

모든 제품은 중국산 유기농 솝베리(Soap-nut berry) 추출물과 수입산 하인츠 비니거, 아로마 오일 등을 혼합하여 만든다. 인기 상품인 레몬 그라스 향 핸드 워시는 자주 사용해도 손이 건조해지지 않고, 향이 매우 좋아 자꾸만 손을 씻고 싶게 만들 정도다. 그 동안 채소 및 과일을 씻으면서 과연 잘 씻겨지고 있는 것인지, 농약에 대한 불안이 컸다면 솝넛 베리 채소 & 과일용 세제를 추천한다. 주재료로 사용하는 솝베리 추출물은 천연 계면활성제로, 환경친화적이며 저 자극성일 뿐 아니라 세정력이 우수해 가정용 세정제로 사용하기에 매우 적합하다.

최수정 객원기자(suechoi8888@gmail.com)

ⓒ 상하이방(http://www.shanghai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캐나다 기업 친환경 온라인마켓 케이트앤키미(kateandkimi.com)에서 한국 비즈니스 관리 및 마케팅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또한, 상하이 저널에서 자유기고가로 맛집 및 다양한 주제의 기획 기사를 기재하고 있다. 대학교 1학년때 친구와 함께 온 중국 여행을 계기로 상하이의 매력에 반해 불문과에서 중문과로 전과. 졸업 후 상하이로 삶의 터전을 옮겨 직장 생활을 시작하게 되었다. 스웨덴 기업 EF잉글리시타운 상하이 오피스에서 온라인 마케팅 담당자로 4년 동안 근무했으며, 현재는 케이트앤키미에서 근무하면서 건강한 식생활과 웰빙 라이프 스타일을 상해 거주 외국인들에게 소개하고 있다.
suechoi8888@gmail.com    [최수정칼럼 더보기]

전체의견 수 0

댓글 등록 폼

비밀로 하기

등록
  • 31개성 상반기 GDP, 동북3성 성장률 하위권 hot 2015.08.21
    국가통계국이 20일 31개성 상반기 GDP자료를 공식발표했다. 수치에 따르면 상반기 총칭(重庆)이 11%로 선두이고 동북3성이 하위에 머물렀다. 그 중 랴오닝성은..
  • HTC, 상하이 스마트폰 공장 중국업체에 매각 hot 2015.08.21
    한때 안드로이드폰의 최대 다크호스로 꼽혔던 HTC가 상하이 공장을 중국 스마트폰업체에 매각한다.타이완 모바일대드닷컴(手机〃〃)는 HTC가 지난 주에 운영비 절감...
  • 교통카드로 마트, 식당 결제까지? hot 2015.08.21
    상하이시가 교통카드 사용 범위를 마트나 음식점까지 확대하는 방안에 대해 연구 중이라고 해방왕(解放网)이 보도했다. 이 연구가 상용화되면 도시 여행카드와 교통카드를..
  • 한양대 LINC 사업단, 재중 가족기업 위한 취업지.. hot 2015.08.21
    재중 한양대학교 가족기업을 위한 취업지원센터 개소식 행사가 2015년 8월 15일에 개최되어, 한양대학교 LINC사업단장 및 관계자와 재중 가족기업 대표들이 참가..
  • 상하이 임정청사 내달 4일 재개관 hot 2015.08.21
    中 비용 7억원 전액부담 노후 전시물 시설 개선, 주변환경 정리다음달 4일 상하이 대한민국 임시정부 청사가 재개관 된다. 상하이 황푸구(黄浦区) 마당루(马当路)에..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1. 中 외국계 은행 ‘감원바람’… BNP..
  2. [인물열전 2] 중국 최고의 문장 고..
  3. 상하이, 일반·비일반 주택 기준 폐지..
  4. 마음만은 ‘국빈’, 江浙沪 국빈관 숙..
  5. 中 근무 시간 낮잠 잤다가 해고된 남..
  6. 텐센트, 3분기 영업이익 19% ↑
  7. JD닷컴, 3분기 실적 기대치 상회…..
  8. 바이두, 첫 AI 안경 발표…촬영,..
  9. 가을은 노란색 ‘은행나무’의 계절
  10. 불임치료 받은 20대 중국 여성, 아..

경제

  1. 中 외국계 은행 ‘감원바람’… BNP..
  2. 상하이, 일반·비일반 주택 기준 폐지..
  3. 텐센트, 3분기 영업이익 19% ↑
  4. JD닷컴, 3분기 실적 기대치 상회…..
  5. 바이두, 첫 AI 안경 발표…촬영,..
  6. 中 무비자 정책에 韩 여행객 몰린다
  7. 中 12000km 떨어진 곳에서 원격..
  8. 금값 3년만에 최대폭 하락… 中 금..
  9. 중국 전기차 폭발적 성장세, 연 생산..
  10. 中 올해 명품 매출 18~20% 줄어..

사회

  1. 中 근무 시간 낮잠 잤다가 해고된 남..
  2. 불임치료 받은 20대 중국 여성, 아..
  3. 上海 디즈니랜드, 12월 23일부터..
  4. 상하이 심플리타이, 줄폐업에 대표 ‘..
  5. 유심칩 교체 문자, 진짜일까 피싱일까..

문화

  1. 찬바람이 불어오면, 따뜻한 상하이 가..
  2. [책읽는 상하이 259] 사건
  3. [책읽는 상하이 260] 앵무새 죽이..
  4. [신간안내] 상하이희망도서관 2024..
  5. [책읽는 상하이 258] 신상품“터지..
  6. 상하이 북코리아 ‘한강’ 작품 8권..

오피니언

  1. [인물열전 2] 중국 최고의 문장 고..
  2. [허스토리 in 상하이] 상하이 한인..
  3. [허스토리 in 상하이] 당신은 무엇..
  4. [무역협회] 미국의 對中 기술 제재가..
  5. [박물관 리터러시 ②] ‘고려’의 흔..
  6. 상해흥사단, 과거와 현재의 공존 '난..

프리미엄광고

ad

플러스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