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주한국학교는 지난 23일 뮤직브레인(대표 박현정)과 교육인프라 공유 및 인적자원 교류를 위한 교육협력 MOU를 체결했다.
MOU 체결 사항으로는 △뮤직브레인은 예술교육 서비스를 현지에서 활용할 수 있는 음악교육을 제공하고 소주학교는 이를 교육활동에 적극적으로 활용한다 △소주학교는 재학생에게 예술교육을 통한 흥미·정서활동을 실시한다 △뮤직브레인은 정서 함양을 위한 정서발달 프로그램 및 다양한 악기교육을 제공하고 이를 소주학교의 사회서비스 체험프로그램 개발과 질적으로 우수한 다양한 재료 지원에 적극적으로 협조한다 △뮤직브레인은 음악 특강, 교사 연수 및 자료(교사, 재학생 대상)를 제공하고 소주학교는 이를 교육과정에 활용한다 등이 있다.
이번 MOU 체결을 위하여 소주시를 방문한 뮤직브레인 박현정 대표는 소주한국학교 입학예정자를 대상으로 뮤직브레인 유리드믹스 교육을 통해 ‘보는 음악․느끼는 음악’을 주제로 학생과 어머니가 음악을 통해 교감할 수 있는 정서함양 프로그램 시범 수업을 2회에 걸쳐 선보였다. 소주한국학교는 이번 협약체결을 계기로 뮤직브레인이 보유하고 있는 양질의 교육프로그램을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으로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한편, 소주한국학교(교장 우원재)는 2014년 3월 3일 개교 이후 빠른 성장을 보이고 있다. 개교 초기 학생수 26명에서 현재 210명으로 크게 증가했을 뿐 아니라 지난 1월 12일에는 초․중․고 졸업생을 모두 배출해냈다.
플러스광고
전체의견 수 0
Today 핫이슈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