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mpoa Club
와이탄 3호(Three on the Bund)로 불리는 1916년에 지어진 이 건물에는 미슐렝 3스타 장조지 레스토랑에서부터 프리미엄 한식 레스토랑 CHI-Q, 이탈리아 레스토랑 Mercato 그리고 요즘 가장 핫한 바(bar)-UNICO까지 각 층마다 유명 레스토랑이 자리한 빌딩으로 미식가라면 한 번쯤은 단연코 와보았을 곳이다. 그 중 건물 5층에 위치한 Whampoa Club은 와이탄에서 몇 안 되는 고급 중식당 중 하나다. 생선 단품 요리 하나에 적게는 400위안에서부터 2000위안대까지 비싼 가격대로 쉽사리 가기 어려운 곳이지만, 주말 딤섬 브런치 프로모션을 활용하면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다.
현대적이면서 고급스러운 중식 요리를 즐길 수 있는 Whampoa Club
사실 Whampoa Club 레스토랑은 개업 당시 유명 셰프-Jereme Leung가 이색적이면서 고급스러운 중국 요리를 개발해 유명해진 곳이다. 한 때 모던 중국 요리 레스토랑으로 전 세계 미식가들 사이에게 호평을 얻고, 중국 최고 레스토랑 50위안에 선정되었을 정도였으나, 셰프가 바뀌면서 예전만큼은 못하지만 2015년 다이닝시티 베스트 중식 레스토랑에 선정되는 등 여전히 고급 중식 레스토랑으로 그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1930년대 화려했던 상하이로 타임머신 여행
엘리베이터 문이 열리고 레스토랑 안으로 들어서면 금색 천장과 붉은색 벽으로 장식된 화려한 실내 인테리어가 시선을 압도한다. 1930년대 상하이에 유행했던 아르 데코(art deco) 스타일로 꾸몄는데, 금색 벽화와 의자, 화려한 샹들리에 그리고 당시 최고 인기였던 색유리까지 더해 과거 상하이로 타임머신 여행을 한 듯한 기분이 들게 한다.
주말 딤섬 브런치 프로모션
상하이 요리와 광동 요리가 주력 메뉴인 Whampoa Club에서는 매주 주말 오전 11:30분부터 2시 30분 까지 딤섬 브런치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식전 요리, 탕 요리, 메인 요리, 딤섬, 디저트로 나누어 약 35개의 다양한 요리를 1인당 158위안(+10% 서비스 요금)으로 뷔페 스타일로 즐길 수 있다.
식전 요리
상하이 스타일 생선 요리(Shanghainese style smoked fish)
생선을 기름에 바삭하게 튀겨 요리한 이 요리는 상하이 요리답게 달게 양념해 마치 달콤한 간장치킨을 먹는 듯한 느낌을 준다. 평소 생선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나 어린 아이들도 좋아할 만한 맛으로 식전 요리 중 추천하는 메뉴다.
달콤한 소스로 양념한 바비큐 돼지고기(Honey-glazed barbecued pork)
중국식 돼지고기 요리 동파육처럼 비계가 두꺼운 삼겹살 부위를 사용했지만, 중국 요리 특유의 향이 강한 동파육과 달리 달콤하게 양념해 한국인 입맛에 잘 맞는 요리다. 비계가 두껍지만 많이 느끼하지 않고, 쫄깃하게 씹히는 껍질이 고소함을 더해준다.
훈제 오리고기와 허니듀 멜론(Smoked duck breast with honeydew melon)
비린 맛이 1%도 나지 않는 오리고기에 한 번 놀라고, 오리고기와 허니듀 멜론의 어색한 듯 어색하지 않은 조화에 두 번 놀라는 창의성이 돋보이는 모던 중국 요리다.
탕 요리
송이버섯 탕(Clear consommé with Matsutake mushroom)
송이버섯이 듬뿍 들어간 맑은 국물의 탕 요리다. Whampoa Club의 단품 메뉴 중 탕 요리가 꽤 유명한 편인데, 그 이유는 건강 식재료를 듬뿍 넣기 때문. 그래서인지 한약과 같은 건강한 맛이 난다. 완탕이 들어간 랍스터 탕 요리도 인기가 매우 좋다.
메인 요리
고기가 들어간 중국식 볶음면(Stir-fried rice noodles with beef)
딤섬 브런치 메뉴에는 볶음면 및 볶음밥 등 총 4가지의 메인 요리가 있다. 중국식 볶음면 요리는 다른 요리에 비해 그다지 특별한 매력을 찾아보기는 어렵지만, 짜지 않고 양도 꽤 많아 다른 요리와 함께 부담 없이 먹기 좋다.
딤섬
상하이 스타일 돼지고기 샤오롱바오 (Steamed Shanghainese dumplings with pork)
완벽한 샤오롱바오를 만드는 것이 얼마나 힘든지 알기에 큰 기대 없이 먹었으나, 깔끔하면서 고소한 육수와 비리지 않은 돼지고기, 딱 알맞게 익혀진 만두피가 꽤 만족감을 준다.
블랙 트러플을 얹은 새우&닭고기 샤오마이 (Shrimp chicken ‘Siew Mai’ with black truffle)
블랙 트러플(송로)의 향긋함이 코를 즐겁게 하고, 새우의 탱탱함과 닭고기의 고소한 맛이 잘 어우러지는 고급 샤오마이 딤섬이다.
치즈가 들어간 튀김볼 (Deep-fried dumpling stuffed with cheese)
막 구운 찹쌀 도너츠를 먹는 듯한 쫄깃하고 따뜻한 식감이 훌륭하다. 치즈가 들어가 부드럽고 깊은 풍미를 더해주며, 달콤한 맛이 디저트로도 손색없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만한 메뉴다.
총평
딤섬 종류가 다양하지 않았지만(약 8가지) 와이탄에 자리한 고급 레스토랑임을 감안한다면 꽤 합리적인 가격으로 약 35가지의 중국 요리를 먹을 수 있다는 것은 흔치 않은 프로모션임에는 분명하다. 맛이 아주 훌륭한 편은 아니나 깔끔하고 정갈하게 요리가 제공되며, 위치 및 실내 인테리어가 좋아 분위기를 내며 먹기에 괜찮다. 레스토랑은 약 120명의 손님을 수용할 수 있고 5개의 프라이빗 룸이 구비되어 있으며, 창문 너머로 푸동을 바라다 볼 수 있어 손님맞이 레스토랑으로 적당하다.
•Add: 黄浦区中山东一路3号5楼, 近广东路
•Tel: 021)6321-3737
•Open
주말 브런치: 11:30 am~2:30 pm
점심: 11:30 am~2:30 pm
저녁: 5:30 pm~10 pm
*브런치 프로모션은 조기 종료 또는 변경될 수 있으니, 방문 전 프로모션 진행 여부를 확인하고 가는 것을 권장한다.
최수정 객원기자
XO 소스로 버무린 흰 무 (Fried white radish patty with XO sauce)
ⓒ 상하이방(http://www.shanghai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캐나다 기업 친환경 온라인마켓 케이트앤키미(kateandkimi.com)에서 한국 비즈니스 관리 및 마케팅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또한, 상하이 저널에서 자유기고가로 맛집 및 다양한 주제의 기획 기사를 기재하고 있다. 대학교 1학년때 친구와 함께 온 중국 여행을 계기로 상하이의 매력에 반해 불문과에서 중문과로 전과. 졸업 후 상하이로 삶의 터전을 옮겨 직장 생활을 시작하게 되었다. 스웨덴 기업 EF잉글리시타운 상하이 오피스에서 온라인 마케팅 담당자로 4년 동안 근무했으며, 현재는 케이트앤키미에서 근무하면서 건강한 식생활과 웰빙 라이프 스타일을 상해 거주 외국인들에게 소개하고 있다.
suechoi8888@gmail.com [최수정칼럼 더보기]
|
플러스광고
전체의견 수 0
Today 핫이슈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