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가 대디', 젊은 여성과 사귀며 그녀에게 금전적인 도움을 주는 돈 많은 중년 남성을 일컫는다. '슈가베이비', 부유한 슈가대디나 슈가마마로부터 돈을 받고 데이트에 응하는 사람을 칭한다.
이런 '슈가대디'와 '슈가베이비'의 만남을 알선해 주는 원조교제 알선 사이트 시킹 어레인지먼트(Seeking Arrangement/약칭 SA)가 상하이자유무역구에 입주, 버젓이 앱을 출시해 논란이 되고 있다.
22일 환구망(环球网) 보도에 의하면 시킹 어레인지먼트는 중국에 여러개의 앱 플랫폼을 개시했을 뿐 아니라 웨이신 공중하오(微信公众号)를 개설하고 심지어 공상국에 등록까지 마친 상태인 것으로 알려졌다.
SA 앱 출시 후 웨이신, QQ, 웨이보 등을 제치고 SNS 관련 앱순위에서 1위, 전체 순위에서는 4위를 차지했다.
SA중국 사이트에서는 슈가 데디가 '성공인사(成功人士)', 슈가 베이비를 '매력적인 애인(魅力甜心)'으로 표현하고 있다. '성공인사'로 등록하려면 최소 60만위안이상의 순자산과 30만이상의 연소득이 보장되어야 한다.
미국, 영국 등 서방국가에서도 비난이 일고 있는 원조교제 사이트의 중국 상륙에 대해 언론들은 우려를 표하며 관련 부문의 조사 및 사이트 퇴출을 촉구하고 있다.
한편, SA의 웨이신공중하호는 최근 웨이신측에 의해 폐쇄된 상태이다.
윤가영 기자
ⓒ 상하이방(http://www.shanghai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플러스광고
전체의견 수 0
Today 핫이슈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