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국민 제품 ①음료
중국 음료 대백과! 꼭 마셔봐야 할 대표 음료수
중국에 거주한지 얼마 되지 않은 사람들은 중국 슈퍼에서 물건을 구매하기가 상당히 어렵다. 과자, 도시락, 생활용품 등 한국에 있을 때는 슈퍼에서 쉽게 원하던 것을 구했지만 중국에서 그렇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음료수 역시 마찬가지다. 어떤 것이 맛있고, 어떤 것이 맛이 없는지 알지 못하기에 쉽사리 사서 마셔보지 못한다. 그렇다고 중국에 거주하면서 중국 음료수를 한번도 안 마셔볼 수는 없지 않는가? 꼭 마셔봐야 할 중국 대표 음료수를 알아보자!
통이빙 홍차(统一冰红茶)
흔히 빙홍차라 불리는 통이빙홍차는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음료수라 해도 무방하다. 시원한 레몬 향과 달콤한 홍차가 만나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맛이 난다. 한때 빙홍차의 맛이 너무도 중독적 이여서 마약을 탔다는 루머까지 돌았을 정도다. 중국의 대표 음료수인 만큼 꼭 한번 먹어볼 가치가 있다. 다만, 개인차에 따라 조금 달게 느껴질 수 있다.
통이빙홍차는 4위안/500ml 이다.
아사무 나이차(阿萨姆奶茶)
아사무나이차는 통이기업에서 2009년 출시한 페트병 밀크티다. 아사무나이차는 히말라야 산자락에 아삼 지역의 홍차와 양질의 우유를 사용한다고 한다. 때문에 자연적인 홍차 향과 깊은 우유 맛이 난다. 또한, 은은하게 풍기는 맥아 향과 장미 향이 맛을 더한다. 중국에 즉석 밀크티 브랜드가 상당히 많음에도 불구하고, 아사무나이차는 맛과 더불어 보다 저렴한 가격과 긴 가음기간으로 큰 인기를 얻었다.
아사무나이차는 4.5위안/500ml 이다.
웨이첸유산균(味全乳酸菌)
웨이첸유산균은 웨이첸기업에서 만든 요구르트다. 웨이첸유산균은 덴마크 한센 연구소에서 개발한 LC01 활성유산균을 무려 100ml 당 600억마리씩 함유한다. 중국 내 프로바이오틱 연구소와 덴마크 한센 연구소가 합작하여 위산 저항성을 최대로 늘린 이 덴마크 활성유산균은 인체의 내장으로 가 장 건강과 소화에 큰 도움을 준다. 오리지널, 알로에, 딸기 맛이 있으며, 당 함유량을 줄인 제품 또한 있다. 전체적으로 맛은 한국에서 흔히 마시는 요구르트와 매우 흡사해서 부담없이 마실 수 있다.
웨이첸유산균은 5위안/435ml 이다.
웨이타 레몬차(维他柠檬茶)
웨이타 레몬차는 홍콩 웨이타나이(维他奶)기업에서 판매 중인 레몬차음료다. 홍콩 찻집의 깊은 차 맛을 그대로 담았으며, 달콤하면서도 시원한 레몬 향이 독특하다. 웨이타 레몬차는 중국 전역에서 인기가 많은 제품인데, 특히 홍콩에서는 1999년부터 2015년까지 음료수 부문 최다 판매 제품이었다. 오리지널과 저당 제품이 있으며, 종이 용기와 페트병 제품 둘다 있다.
웨이타 레몬차는 3.9위안/250ml 이다.
왕자이 우유(旺仔牛奶)
왕자이 우유는 중국의 대표적인 제과 기업 왕왕(旺旺)의 제품이다. 왕자이 우유는 일종의 영양우유여서 아이들에게 먹이기에 매우 좋다. 식욕 증진, 수면 유도, 피로 제거 등의 보건 효과가 있다. 몸에 좋은 건 둘째치고, 왕자이 우유는 맛이 좋다. 마치 우유에 꿀을 넣은 듯한 달콤한 맛이 나며, 분유 맛과 약간 비슷하다. 즉, 대부분의 아이들이 좋아하는 맛이며, 어른들의 입맛에도 잘 맞는다. 또한, 왕자이 우유는 멸균우유여서 유통기한이 길다.
왕자이 우유는 6.5위안/250ml 이다.
마이동(脉动)
마이동은 중국 슈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대표적인 비타민 이온음료수다. 비록 원산지는 뉴질랜드 지만 중국 내에서의 수요 엄청나며, 게토레이와 견줄 수 있을 만큼 경쟁력 있다. 마이동은 복숭아 맛 가장 인기있으며, 그 외 파인애플, 망고, 라임, 복숭아, 오렌지, 등 여러 맛이 있다. 이온음류수이기 때문에 운동할 때 마시기에 매우 적합하다. 또한, 비타민 C, 비타민 B6 그리고 비타민 B12가 상당량 함유되 있고, 에너지 보충에 좋다. 마이동은 6위안/600ml 이다.
학생기자 나인열(상해중학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