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애니메이션 상영, 아동화 전시
국경절 황금연휴 동안 푸둥 스지(世纪)광장이 '환상의 성'과 '신기한 해양세계'로 탈바꿈한다. '2007년 상하이국제어린이문화예술엑스포'가 10월 1일부터 7일까지 '꿈의 엑스포를 향해' 라는 주제로 푸둥 스지광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엑스포는 어린이들에게 엑스포 이념과 정신을 심어주고, 문화와 예술을 접하고 건강하고 즐겁게 활동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코자 열린다. 상하이 문화부중외문화교류중심과 문신(文新)그룹이 주관하는 어린이문화예술엑스포는 2만㎡의 행사장을 매일 10여 차례의 프로그램을 공연하는 국제무대, 1천㎡의 애니메이션관, 해양왕국, 18홀 미니골프장 등 20개 구역으로 나뉘었다. 특히 애니메이션관내에 한국관이 설치되어 한국 애니메이션과 아동화 작품들이 전시된다고 한다.
2007년 상하이국제어린이문화예술엑스포 조직위원회 박양길 명예위원은 "상하이시 정부가 스페셜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등 상하이시 각계 각층의 관심이 이번 행사에 모아지고 있으며, 한국교민들도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어린이문화예술엑스포는 개폐막식행사, 예술공연, 애니메이션 전시회, 세계기네스북 요요(YOYO)볼 공연, 1천명이 동원되는 중국기네스기록 만들기이벤트, 해양세계 즐기기, 아기돼지운동회, 360도 회전 영화감상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1일 저녁 7시부터 시작되는 개막식에는 유명한 연예인들이 대거 참가하고 불꽃행사도 펼쳐진다. 예술공연은 러시아 탭댄스, 스페인 투우, 재미있는 삼바, 라틴음악, 어린이인형극 등 각국 공연으로 꾸며진다. 특히 주최측에서 돼지해를 맞이 하여 특별히 준비한 아기돼지들의 운동회가 인기몰이를 할 전망이다. 푸젠(福建)성에서 온 20마리의 귀여운 아기돼지들은 수영, 달리기, 다이빙, 굴렁쇠 통과 곡예 등 부문에서 각축을 벌일 예정이다.▷김경숙 기자
▶개방시간: 오전 10시~오후 9시 30분
▶입장료: 60위엔
▶문의: 021)5887-5633/139-1794-6688
▶http://2007sice.keym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