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시 금년 토지매매액 15억위엔 넘어
지난 13일, 올해 처음으로 국가 소유의 토지사용권 매각이 있었다. 경매를 통하여, 상하이 완커부동산집단유한공사(上海万科房地产集团有限公司), 우시시 싱보부동산개발유한공사(星波房产开发有限公司), 우시시 동호탕 부동산개발유한공사(东湖塘房产开发有限公司)은 각각 신구 장강북로(长江北路) 동쪽 지역, 후이산양산(惠山阳山) 인문로 남쪽 지역, 석산 석북진 장경 초등학교 (锡山锡北镇张泾小学) 북쪽과 석산진 하항 향산로 북쪽 지역의 땅을 매입했다. 지난 2005년부터, 우시시는 모두 5차례에 걸친 국가보유 토지사용권의 양도를 통해 59 군데의 지역의 땅을 내놓았고 매각된 토지의 총 면적은 600만 평방미터이며, 매매가의 최고액은 112억2천1백만위엔에 달하며, 최저가는 3억9천1백만위엔이었다.
올 들어 처음 토지 매각이 진행된 16군데 지역의 총 거래액은 15억4천5백96억위엔이며, 최저가는 4백15만위엔으로 나타났다.
▷ 1월14일 无锡广电
우시시 무역추진회 강소성 제일
지난 16일부터 진행된 우시 무역추진위원회 창립 20주년 축하 파티에서, 우시시가 2005년에 전체 성(省) 무역 추진 시스템 평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발표되었다.
우시시 무역촉진위원회은 전문적인 국제 무역, 투자촉진기구와 상회중개조직으로서 현재 등록 회원이 300여명이다. 무역 추진회는 경제교류와 왕래를 적극적으로 주선하고, 홍콩무역 발전국, 영국 런던 발전국 등의 상업 협회와 우호적인 합작 협정을 체결한다. 우시시의 시장 다원화를 지향하는 이른바 `걸어나가기(走出去)' 전략은 향후에도 대외 무역 추진 과 대외 경제 합작의 교량 역할을 할 것이다.
▷ 1월14일 无锡广电
신구 10개 항목 중 연속 1위 기록
신구(新区)는 경제사회부터 서민생활까지의 각 방면에 이르는 10개의 항목에 대한 조사에 대해 모두 1위를 기록하였다. 주요 항목은 한국의 초, 중학교설계 표준에 따라 세운 전 성 제일의 한국인학교, IC방면의 전문화와 고급 인재 설계 프로그램, 유학파 창업 인재 주도의 국제화된 현대 대형 아파트, 국내 제일의 미국 주식시장 IPO에 출시된 민영 과학 기술 기업 상덕태양(尚德太阳), 또한 전국 액정산업영역의 제일인 우시국가액정(无锡国家液晶) , 전 시에서 첫 번째로 우시에 주재해 있는 동경대학 우시대표단이 성립 등이 있다.
▷ 1월16일 无锡广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