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쑤성 남부지구 경제 국제경쟁력 강화에 영향
지난6월5일, 우시공항에서는 《장쑤성 남부 우시국제공항 중·장기적인 발전계획》이 완성되어, ‘三步走’ 프로젝트를 시행할 것으로 밝혔다.
우시공항의 건설과 발전은 전 성(省)뿐만 아니라 장쑤성 남부 지구 경제의 국제경쟁력을 끌어올리는데에 영향을 미친다. 성 위원회에 따르면, 성 정부에서 ‘장쑤성 남부 우시국제공항건설가속’을 중점으로, 공항 발전건설 계획을 빠른 시간 내에 전개하여 우시공항을 중국내의 최고급 공항으로 만들 예정이다. 현재 국내 최고공항의 등급은4F급으로, 우시공항은 4D급이다.
우시공항 발전 프로젝트 ‘三步走’에 의하면 먼저 연간 이용하는 여행객수가 500~600만 명, 연간 화물 적재량이 30만 톤인 4E급 간선공항을 단기목표로 한다. 중기목표는 여행객 수1000만 명, 연간 화물적재량50만 톤인 국내중형항공을, 마지막으로 연간 여행객수3000만 명, 연간 100만 톤 이상의 화물 적재량을 운송하는 지역주요공항으로 거듭나는 것을 장기목표로 하고 있다.
우시공항은 하반기에 활주로 추가 공사가 시작되는데 공항주변의 지면을 이용하여 유도로, 활주로 등과 통신리드 항공 등의 시설을 추가 건설하여 대형화물 비행기의 이·착륙에 보다 편리함을 줄 예정이다. 비행기 활주로의 기초 공사가 완성되면 단기목표인 ‘4E급 국내간선공항’을 향해 나아간다는 힘찬 포부를 전했다. ▷江南晚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