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22일 무석한국학교 개학
오는 8월 22일 무석한국 학교는 42일간의 즐거운 여름 방학을 끝으로 개학을 한다.
무석한국학교는 현재 2학기 학생을 모집 중 인데, 모집 대상은 무석, 소주, 장가항 지역 등의 한국학생으로 초등 예비반(7세), 초등학생 1~6학년(한국학제)을 모집하고 있다.
입학시 필요한 서류는 입학 원서(별도 배부), 학생 여권 사본, 학부모 여권 사본, 학생과 학부모 거류증 사본, 학생 사진 3장, 최종 재학한 학교의 성적 증명서, 생활 기록부, 재학 증명서이다.
입학금은 6000위엔(元) 이고, 수업료는 1년에 30,000위엔(元), 그리고 한 가정에서 자녀 두 명이 재학하는 경우 수업료의 20% 혜택이 주어진다. 현재 등 하교는 스쿨버스로 이루어 지며, 무석 외 지역은 학생수에 따라 따로 운행을 하고 있다고 한다.
무석한국학교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만한 것은 바로 한국에 있는 학교와 동등한 자격을 부여한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무석 한국인학교를 다니다가 귀국하여 한국학교에 입학할 때는 별도의 학력 평가 시험 절차 없이 순조롭게 전입이 가능하다. 또한 외국어 수업은 영어와 중국어 수업이 있고 수준별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영어는 원어민 선생님과 주당 10시간씩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중국어는 주당 6시간씩 중국인 선생님과 함께 즐거운 수업시간을 갖고 있다. 또한 한국에서도 널리 시행 되고 있는 특기적성 교육을 화, 수, 목 주 3회 실시하고 있다. 현재 개설되어 있는 과목은 피아노, 발레, 미술, 한국무용, 독서 논술반으로 각 분야의 뛰어난 선생님을 모셔 실시하고 있다.
그리고 학생들의 독서 교육강화를 위해 도서실이 갖추어져 있는데, 현재 각 학년 추천도서를 비롯하여 2,000여권의 다양한 책이 구비되어 있어 현재 한국학교 학생들이 도서실을 많이 찾고 있다. 학교 측은 오는 9월 10일 전까지 입학하는 경우, 2008년 정부승인기념으로 중국지역 내 학교에서 전입하여 6개월 이상 등록 할 때는 입학금의 50%를 감면해 주겠다고 밝혔으며, 현재 준비중인 중학교 개설도 빠른 시일 내에 개설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최고의 학교로 우뚝 서기 위해 힘찬 발걸음을 내 딛는 무석 한국 학교에 교민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이 계속 이어지길 바란다. ▷이지윤 기자
▩ 입학 문의 사항
▶무석한국학교 0510-8549-9222/0510-8548-93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