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랍요리 전문점 拉海餐厅, 신선한 재료의 찰떡궁합 一帆大酒店 담백하고 상큼한 신비의 맛으로 이우 사로잡다!
아랍요리 전문점 拉海餐厅
稠州北路의 사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라하이 레스토랑(拉海餐厅)은 초록색 간판에 중국어와 아랍어로 쓰인 글씨가 인상적이다. 라하이 레스토랑의 사장은 "처음 1년전 처음 이곳에 왔을 때 아랍 상인들을 위한 음식점이 따로 없었고, 중국에 예멘의 음식을 알리고자 음식점을 차렸다*고 전한다.
라하이의 손님은 대부분 아랍인들이며, 중국인 손님들을 위한 중국음식 메뉴가 따로 준비되어 있어 중국요리와 예멘요리를 한 곳에서 먹어볼 수 있다.
이 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메뉴로는 예멘에서 직접 엄선해 가져오는 youohurt(10元), 양다리 요리 Mandy meat(30元), fahsa(25元), 양꼬치와 닭꼬치 요리가 20元이며 중국식 볶음밥류는 15元 정도로 맛볼 수 있다.
여러가지 맛의 케밥(30元)을 맛보고 싶다면 모듬 메뉴를 추천 한다. hanadish(3인, 80元), mix food(5인, 220元)으로 주로 볶음밥, 소고기, 닭고기, 감자, 새우, 야채볶음 등 큰 접시에 6~7가지 요리를 한번에 맛볼 수 있기 때문이다. 예멘은 홍해와 아라비안 해, 아덴해 등 주변에 풍부한 수산자원이 있기 때문에 생선요리 또한 예술이다. 라하이 레스토랑에서는 육류와 디저트까지 다양하고 이색적인 재료와 푸짐한 메뉴들을 만나볼 수 있다.
영업시간: 7시~12시
전화번호: 0579)555-7717
"정통중국음식을 맛보고 싶다면?"
신선한 재료의 찰떡궁합 一帆大酒店
이우 化工路 쪽으로 지나가다 보면 낮과 밤 할 것 없이 늘 손님들로 붐비는 곳을 찾아볼 수 있다. 중국의 그 어느 곳보다 음식의 맛과 분위기로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이판따지우디엔(一帆大酒店)은 외관상으로 보기만 해도 깔끔하고, 인테리어도 잘 돼 있어 안으로 한번 들어가고 싶을 만한 곳이다. 이판따지우디엔은 이우에만 4개 지점이 있을 정도로 유명한 중국 음식점으로 개업한지는 올해로 13년 됐다.
4명의 주요리사를 포함한 총 27명의 주방 식구들과 60여명의 친절한 직원들을 두고 있으며, 좌석은 300여석으로 기업체 회식이나 각종 모임의 회식자리로도 손색이 없을 듯 보인다.
항주에서 엄선하여 들여오는 신선한 생선과 좋은 재료들과 수족관에 살아있는 활어들을 직접 볼 수 있어 더욱 안심하고 음식을 먹을 수 있다. 이곳의 특별요리로는 鱼嘴煲 (28元), 一帆小炒皇(28元), 油林大黄鱼(35元), 干锅乡村鸭(48元), 一帆蒜香骨(4元/根), 金沙掌中宝(22元), 干菜莲香肉(22元) 등이 있다.
영업시간: 9시~새벽 2시까지
전화번호: 0579)554-4865
▷김혜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