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길흥안입체교 올 4월 착공
연변의 첫 도시 입체교차교각이 연길시 국자가에 건설될 전망이다.
연길시 중환로 3기공사의 일환이기도 한 이 입체교차교각은 총 길이가 1.8km로 북쪽은 과학기술대학 연북로에서 시작해 국자가, 삼꽃거리, 연길하를 지나 발전로에 이른다.
지난 10일 연길시정부는 중국건축제6공정국유한회사와 중환로 3기 공사 대상계약을 체결하고 4월부터 본격적으로 시공에 착수하여 3년 내에 모든 공사를 끝내기로 합의했다. 중환로 3기 공사에 투입되는 자금은 2억 위엔으로 올해 철거이전을 비롯한 기초시설 투자에 8000만위엔이 들어간다. 입체교차교각 건설로 연길시축목국, 연길 백두산실업유한회사, 변방부대주유소 등 6개 회사가 철거될 예정이다.
연길시투자개발유한회사 조문무 엔지니어에 의하면 중환로 3기 공사인 흥안입체교의 공사설계표준은 도시주간 도로로서 도로 넓이는 50m, 왕복 6차선이며 이 공사는 국자가에 놓인 입체교차교각 외에 연길하를 가로 지르는 동흥교 및 입체교와 부분적으로 연결되는 도로건설이 포함된다.
이 입체교는 남쪽으로는 연길-용정 도로와 잇닿아있고 동쪽으로는 연길경제개발구와 하룡민속휴가촌과 이어지며 서쪽으로는 연길-조양천 도로, 연길비행장과 이어지고 북쪽으로는 훈춘 장춘 고속도로와 이어져 연길시의 교통중추로서의 작용을 감당할 전망이다.
입체교의 건설은 연길시 교통환경 개선은 물론 북대, 소영, 발전 3개 구역을 하나로 연결하여 연길시 도시 외곽발전에 활기를 부여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