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석, 브랜드 경제 추진 장려
3일 무석시 재정부 소식에 따르면 무석시는 경제 보조 정책의 장려 하나로 브랜드 경제 발전과 기술 표준 전략 건설을 지지할 것이라 밝혔다. 이에 따라 시 정부는 중국 명품과 유명 상표 기업의 장려금을 80만위엔으로 책정했고, 국가 검역 면제 상품의 기업에게는 30만위엔의 장려금을 강소성 명품과 유명 기업에게는 10만위엔의 장려금을 지불할 것이다.
동시에 국제, 국가, 업종과 성 등급(省级) 표준화를 위해 표준 연구 항목을 만들고, 더불어 표준 주요 기초 기관은 각각 100만위엔, 50만위엔, 30만위엔과 10만 위엔을 보조 경비로 지출할 것이라 하였다. 기업 표준화 시스템 인증을 얻기 위해 국가 3A급은 3만위엔, 국가 4A급은 5만위엔, 성 급 3A등급은 1만위엔, 성 4A등급은 3만위엔의 장려금을 보조할 것이다.
우시 '건물 매매 시장' 개설
지난 3월29일 무석시 부동산 거래 시장 내에 '건물 매매 시장'이 정식으로 개정, 60여개의 점포 시장은 시민들의 부동산 매매에 큰 편리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새로 개장한 무석 건물 매매 시장에서는 전 시의 건물 매매판의 70%가 집중됐으며 여러 건물 시장의 정보가 매우 자세하고 정확하게 조사되어 있다. 특히 지리적 위치, 현장 진도, 오퍼, 보급가격, 건물 실경 사진, 가구 사진 등도 포함되었다. 정보의 집중으로 시민들은 주택 구입 전 충분히 각 개 건물 시장의 매매 상황을 비교, 결정할 수 있어 효율적일 것으로 보인다.
무석 중소기업에 '정보화 공정' 실시
무석시는 올해 중소기업에 대하여 `정보화 공정'을 실시하기로 했다. 1백개의 기업에게 정보화의 질 상승 서비스의 실시에 도움을 주기로 확정되었고, 5천개 기업에 정보화 응용 평가단의 무료 시스템 점검 서비스를 제공하며, 기업에 정보화 인재의 1만명을 공익 훈련을 시키는 등 중소기업의 핵심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는 4월 5일 우시시 중소기업이 정보화 추진 공정 시동 의식상에서 밝힌 바이다.
무석시 기업의 인터넷 접속률의 전 성에서도 손꼽을 정도이며, 그 중 61%의 기업은 5대 이상의 컴퓨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68%의 기업은 기업 웹사이트를 구축한 상태다. 또 전체의 70% 기업은 문서처리와 재무 관리 분야의 사무에 자동화 소프트웨어를 응용, 74%의 기업은 인터넷을 통해 상업기회를 찾는 등 관련된 상당 수의 중소기업은 독립 서버를 보유하고 있다. 무석시는 `정보화 공정'을 통과시켜 중소기업으로 하여금 시장경쟁력의 점유를 늘릴 것이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