上海 한국문화원 국회전자도서관 서비스 개시 상하이 한국문화원에서 오는 6월 9일부터 한국 국회전자도서관 원문정보 서비스를 개시한다. 문화원에서 국회전자도서관의 원문정보를 열람 및 출력할 수 있는 동 국회전자도서관 원문정보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난 4월 22일, 상하이 한국문화원과 한국 국회도서관은 전자정보교류 상호협력을 체결하고 서비스에 필요한 제반사항을 준비해왔다.
국회전자도서관 원문정보 서비스는 현재 한국 내 약 1,000여 개 기관과 미국 의회도서관, 미국 남가주대학교, 스탠퍼드대학교, 예일대학교, 주영한국문화원, 상하이문화원 등에서 제공되고 있다.
'신동훈·박문희 도자전' '최다혜 개인전' 개최
‘신동훈·박문희 도자전’(6월 6일~20일)과 ‘최다혜 개인전’(6월 6일~18일)이 문화원에서 개최한다. 문화원 최초로 현지에서 활동중인 한국인 작가들의 만남을 주선, 각자 개성 있는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신동훈, 박문희 작가는 현재 천년 역사의 도자도시로 유명한 중국 경덕진(景德镇)에서 작품활동을 하고 있으며, 도자의 본고장 경덕진에서 배운 전통적 기법을 선보인다. 최다혜 작가는 미국에서 지내온 10여 년간의 작품활동을 해 왔으며, 이번 전시를 통하여 국제적인 감각과 색다른 아이디어로 탄생된 작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쓰촨성 어린이돕기 문화용품 기증식 개최5월 30일 6월 1일 양일간 쓰촨 지진발생 1주년을 기념해 한국문화제가 열리는 신좡 스카이몰(仲盛世界商城)에서 재해지역 어린이들에게 한국 문구용품 및 기타 문화용품 기증식을 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