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저널 500호 발간을 축하합니다
상하이저널 500호 발간을 독자 여러분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 드립니다.
상하이저널은 그동안 500호 발간을 통해, 상하이 우리교민들의 눈과 귀가 되어 교민들이 필요로 하는 각종 정보와 중국의 변화와 발전 방향을 읽을 수 있는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여 왔습니다. 앞으로도 상하이저널이 교민사회 발전을 위한 활발하고 균형 잡힌 활동을 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세계 경제 위기로 한국경제는 물론 교민사회도 큰 어려움을 겪었으나, 우리정부 및 기업들의 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대책과 각국 정부의 공조에 힘입어 한국 경제가 세계 어느 국가보다도 빨리 호전되고 있다는 반가운 소식들이 들리고 있습니다. IMF 이후 한국경제가 더 빠르게 성장하고 발전하였듯이 이번 어려움도 우리경제의 도약의 계기가 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상하이총영사관에서도 우리교민들의 어려움과 이곳에 진출한 우리기업들의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특히, 5.25 상하이 엑스포 한국관 기공식을 시작으로 2010년 상하이 EXPO의 성공적인 참여를 위한 본격적인 작업이 시작되었습니다. 또한, 우리교민 여러분들에게 보다 가까이 다가가는 '열린 공관'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기 위한 자체홈페이지 개설이 6월 중 예정되어 있습니다.
상하이저널 500호 발간을 맞아 임직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격려의 말씀을 전하며 우리교민들과 함께하는 훌륭한 매체로 더욱 발전해 나갈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 대한민국 주상하이총영사 김정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