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上海 고려인삼 세미나 개최중국의 경제수도 상하이에서 수입상, 중약상, 유통업계, 학계 등 인삼관련 전문가가 참가한 가운데 한국고려삼에 대한 세미나가 개최될 예정이어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국산농식품의 해외시장 수출지원 전담기관인 한국농수산물유통공사(aT)가 주관하고 한국고려인삼연합회와 정관장으로 유명한 한국인삼공사가 후원하는 이번 세미나는 오는 11월 11일 상하이 证大丽笙(Radisson) 호텔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 중국측 발표자로는 상하이중의약대학 쉬더셩(徐德生) 교수가 ‘고려인삼의 우수성’라는 주제로, 그리고 한국 측 발표자로는 고려인삼학회 최광태 박사가 ‘약리효능에 의한 고려인삼의 우수성’에 대해 발표하게 된다.
이번 세미나의 목적은 고려인삼에 대해 잘못 알려진 인식들을 바로 알리고 인삼의 효능에 대한 과학적인 실험결과 등을 토대로 중국 내 인삼 관계자들에게 한국고려인삼의 우수성을 알려 중국시장에서 고려인삼 시장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행사장에는 다양한 인삼제품 전시와 수출 상담회 및 시식 행사가 동시에 진행된다.
한편, 참관자들에게는 정관장(고려인삼) 기념품이 제공되며, 퀴즈, 추첨행사를 통한 특별 상품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볼거리와 먹을거리가 제공될 예정이다.
ⓒ 상하이저널(http://www.shanghaibang.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