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해한인어머니회 교민 주부대상 무료 교양강좌 열어
여름철 피부관리, 안전한 먹거리 선택 방법 강연
상해한국상회 상해한인어머니회가 첫번째 주부교양강좌를 열었다. 가운데 지난 25일 오전 10시 한국상회 열린공간에서 개최된 주부교양강좌는 50여명이 참여해 상하이 교민주부들의 관심을 모았다.
신한은행과 썬프레에서 후원한 이번 교양강좌는 ‘상하이에서의 여름철 피부관리’에 대해 웰빙앤뷰티 이윤진 원장(재중뷰티전문가협회 피부관리교육실장)과 ‘상하이에서의 안전한 먹거리’를 주제로 썬프레 장장원 사장이 강연했다.
이윤진 원장은 동안 피부를 위한 세안법, 세안 후 올바른 스킨로션 바르기, 건성•지성 피부의 원인과 주의점, 주름개선과 피부탄력을 위한 화장품 선택 방법 등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장장원 사장은 달걀, 채소 등 유기농 먹거리 고르는 방법을 소개했다.
다음 강좌는 내달 21일(수) 집에서도 가능한 네일관리, 상하이에서 우리아이들 바르게 키우는 법 등을 주제로 열린다.
한편, 상해한인어머니회는 상해한국학교 SKS 희망나눔 장학금 5000위엔, 두레책마을 도서구입비 3000위엔, 대한노인회 방문 1000위엔 상당 간식 등을 전달했으며, 오는 9월 재활용품 바자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문의:
133-9122-3762/kma-sh@nate.com)
▷고수미 기자
ⓒ 상하이저널(http://www.shanghaibang.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