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중국 정부가 중문 폰트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며, 신문출판총서는 중화문자 정보화를 중요 프로젝트로 진행할 것이라고 발표하였습니다. 지식재산권 보호 속에서 발전할 수 있는 대표적인 산업인 중문 폰트 산업은 문화적 속성이 강하여 더욱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중문 폰트 개발 업체인 방정의 경우 마이크로소프트, 블리자드 등에 중문 폰트를 무단으로 사용한 데 대해 소공을 제기하여 중국법원으로부터 판매 금지나 배상판결을 받았습니다.
이에 따라 중국에 진출한 우리기업들의 무단 사용으로 인한 중문 폰트의 저작권에 대한 피해와 이미지 실추를 예방하고자 중국 및 한국의 전문가를 모시고 다음과 같이 설명회를 개최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일시: 11월 25일(금) 오후 2시~5시
▶장소: 상해한국상회 열린공간 회의실, 吴中路1100号 炫润国际大厦 612室
▶세미나 프로그램
▶참석대상: 중국내 한국기업 임직원(50명)
▶주최/주관: MetaBranding&Design, 법무법인 지평지성, 상하이저널, 방정
▶후원: 한국무역협회 상해대표처 / 상해한국상회 / SISO
▶신청방법: 참가신청서를 작성하시어 11월 18일(금)까지 이메일과 전화로 신청(성명/직위/회사/전화/휴대폰/이메일 기입)
※ 선착순 접수, 참가비는 없음
▶접수: MetaBranding&Design 이왕수
(☎ 021-5204-0805, E-mail: metachina@naver.com)
ⓒ 상하이저널(http://www.shanghaibang.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