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창의력, 사고력 개발은 '브레인 스쿨'로
상하이 브레인 스쿨(중문명 상해박락영진수학교)이 지난 9일 구베이 교육센터를 새롭게 확장하고 지난 9일 오픈식을 개최했다.
이날 오픈식에는 브레인 스쿨의 원아 및 학부모를 비롯 한솔교육 변재용 회장, 한솔교육 사고력프로그램 개발자인 어린이 교육 연구 전문가 오영주 박사, 창녕구 교육국 관계자와 상해소년아동출판사 관계자 등 80여명이 참석 상하이 브레인 스쿨의 확장오픈을 축하했다.
한솔교육 변재용 회장은 이날 축사에서 “한솔교육은 여러 해 동안 아동의 사고력과 창조력을 배양하기 위한 교육과정을 개발, 18개월에서 6세 이하의 아동에게 적합한 ‘브레인스쿨 과정’을 개발했다”며 “한솔그룹은 이 프로그램이 브레인 스쿨(상해박락영진수학교) 교육센터를 통해 더 많은 중국어린이들에게 소개하여 중국어린이들의 교육에 도움이 되기를 희망하는 동시에, 세계 각국 교육업계 및 어린이들에게 좋은 평가를 얻기를 바라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현재 태국, 싱가폴, 말레시아 등 교육기관에서 사고력 프로그램을 사용하며 아주 좋은 평가를 받으며 성과를 달성하고 있다”고 소개하며 “한솔그룹은 상하이 브레인 스쿨의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우수한 교육프로그램과 교육자원들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혀 학부모들에게 특히 열띤 호응을 받았다.
구베이 브레인 스쿨은 한솔교육에서 직영으로 운영하는 상하이 1호점으로 프로그램 및 교사 연수 교육 등을 직접 지원한다. 상하이 브레인 스쿨 교육센터에는 현재 교사 10명이 한국, 미국, 중국 등 다국적의 유아 160여명의 사고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프로그램을 진행 하고 있다.
▷나영숙 기자
ⓒ 상하이저널(http://www.shanghaibang.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