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준비 비용이 천정부지로 치솟으면서 알뜰하게 결혼준비를 하려는 예비부부들이 웨딩카페를 통해 알뜰 정보를 얻고 있다.
최근 포털사이트 웨딩카페는 단순히 결혼준비를 하는 예비부부들의 정보교류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벤트와 공동구매를 통해 알뜰 결혼준비족들이 반드시 가입하는 추세다.
셀제 웨딩컨설팅업체보다 더욱 많은 혜택이 있는 경우도 많다. 네이버 웨딩리뷰(http://cafe.naver.com/wangja) 카페의 경우, 천편일률적인 청첩장에서 탈피하여 티켓청첩장 200매를 회원들에게 이벤트를 통해 무료로 제작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티켓청첩장의 경우 청첩장 제작비용을 절감하는 효과도 있지만 특이한 모양 때문에 개성을 중시하는 예비부부들에게 호응이 잇따른다.
또 다른 웨딩카페에서는 공동구매를 통해 알뜰한 결혼준비족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네이버 웨딩 대표카페인 결혼이야기(http://cafe.naver.com/weddingstory)는 웨딩컨설팅업체인 웨딩1번지와 제휴를 통하여 선착순 50쌍에게 사진 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 패키지를 파격적인 공동구매가격으로 진행하여 일주일만에 신청자가 마감되었다는 후문.
결혼준비에 있어 가장 필요한 패키지를 공동구매 가격으로 진행하여 타 웨딩컨설팅을 이용할 때보다 알뜰하게 결혼준비를 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또 결혼이야기 카페에서는 결혼등록증을 무료로 발급하여 결혼준비하는 예비부부들이라면 꼭 가입해야 하는 카페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네이버 카페 레몬테라스 역시 다양한 웨딩업체들의 결혼준비 정보 공유 게시판을 통해 알뜰하게 결혼을 준비하는 예비신부들에게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이처럼 웨딩컨설팅 업체를 직접 이용하는 것보다 웨딩카페를 통해 결혼준비 정보를 얻는 예비부부들이 늘어가고 있다는 것은 그만큼 합리적이고 알뜰하게 결혼을 준비하려는 예비부부들이 늘어가고 있다는 의미다.
기사 저작권 ⓒ 경제투데이 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