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시험기관으로 중국 내 섬유업체 시험•검사서비스 경쟁력 강화
FITI 시험연구원 상하이법인이 지난 26일 개소식을 가졌다. 2005년 11월 서울에 본원을 둔 FITI시험연구원(FITI Testing & Research Institute)이 상하이사무소 개설에 이어 지난 26일 칭푸구(青浦区) 쉬징전(徐泾镇)에 상하이시험실을 설치함으로서 본격적인 시험서비스 시작을 알렸다.
FITI는 2002년 최초로 산둥성 연태법인 설립에 이어 2005년 상하이사무소, 2007년 칭다오사무소, 2008년 둥관사무소, 2009년 다롄사무소를 개소해 중국 전역으로 섬유제품에 대한 시험/검사서비스 영역을 확대했다.
FITI는 상하이시험실을 설치함에 따라 그 동안 본원으로 이관 처리하던 상해화동지역의 시험서비스를 중국현지에서 직접 제공하게 되어 시험기간 단축, 시험비용 현실화, 상담, 교육 등의 시험분석서비스를 원활하고 유연성있게 제공하게 된다.
특히 상해 화동지역은 섬유무역 및 생산기지로서 스위스, 영국, 프랑스 등의 글로벌 시험기관(SGS, ITS, BV 등)이 진출해 경쟁하고 있다. 이들 시험기관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이구 동성으로 시험서비스의 불친절, 고비용, 시험기간 지연, 소통부재, 신뢰성저하 등 많은 문제점과 애로를 호소하고 있다. 이에 FITI 상해법인은 기존 시험기관 이용시 경험했던 문제점과 애로사항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시험서비스품질을 제고하고 강화할 계획이다.
이미 섬유 관련업체나 기관들에겐 잘 알려져 있는 FITI는 지난 1964년 설립되어 섬유는 물론 토목섬유, 자동차내/외장재, 필터류 등을 포함한 각종산업자재 시험검사 및 최근에는 전자제품의 RoHS 환경규제물질분석, 유럽에서 규제하고 있는 REACH 유해물질분석 미국의 CPSC 지정시험 등 종합시험검사기관으로 활동해 온 FITI는, 한국 지식경제부 산하의 국내 최초의 국제공인시험검사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