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26일(수) 오후 7시, 대한민국주상하이문화원에서 '<박근혜 일기> 중문판 출판 기념회'가 개최된다.
2012년 가을 한국에서 출판된 <박근혜 일기>가 중문판으로 출판된다. 가장 개인적인 글이자 글쓴이의 가장 깊은 내면까지 담고 있는 글이기에, 일기를 공개한다는 것은 사람들 앞에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드러내는 것이라 할 수 있다.
<박근혜 일기>는 ‘박근혜연구회’의 도움으로 일기가 쓰인 시대적 배경과 일기를 쓸 때의 심경에 대한 분석이 함께 담겨 있어 책장을 넘기는 재미를 더해준다.
한국의 첫 여성 대통령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는 박근혜 대통령이 들려주는 진솔한 삶과 일상 이야기! <박근혜 일기>의 중문판 출판이 지리적, 문화적으로 가까운 중국 독자들로 하여금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호감과 이해를 더욱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대한민국주상하이총영사관 구상찬 총영사와 <박근혜 일기> 중문판의 번역, 출판을 맡은 上海譯文출판사 史領空 편집장 등이 참석하여 박 대통령의 저서를 소개하고 중문판 출판과 관련된 일화들을 들려줄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문화원 홈페이지
www.shkc.org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행사에 참여하는 독자들에게는 <박근혜 일기> 중문판을 무료 증정할 예정이다. 행사 참여를 희망할 경우 아래와 같이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① 문화원 홈페이지
www.shkc.org 접속
② 참여마당-내.외부행사 공지-해당 공고 클릭
③ ‘신청하기’ 클릭, 양식에 따라 작성
(구분 : 내부행사 / 행사명 : 출판기념회 / 신청 인원 : 1인 최대 2명)
④ 6월 24일(월)
www.shkc.org에서 명단 발표 공지 확인
ㅇ 행사 일시 및 장소
- 2013년 6월 26일(수), 19:00~20:30
- 大韩民国驻上海文化院(徐汇区漕溪北路396号汇智大厦裙楼3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