韩 업체 보더스티엠 모바일 게임 '브레인서비스' 선보여
소프트웨어 업체 보더스티엠이 지난 6월29일 上海展览中心에서 신개발 상품 모바일게임 브레인 서비스 출시 기자회견을 갖고 중국 시장 공략에 기틀을 마련하고자 나섰다.
보더스티엠은 "이 게임은 뇌파를 이용, 기존 온라인, 모바일 게임과는 달리 뇌 기능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설명했다. 뇌 측정 및 분석, 여러 뇌 훈련 게임 등 총 13가지 프로그램이 지원되며 약 15분 정도의 짧은 시간을 이용해 뇌이완, 뇌긴장, 명상훈련 등을 할 수 있다는 것.
즉 집중력이 필요한 학생 또는 성인, 자기 개발이 필요한 직장인, 스트레스로 심신이 피로한 현대인들이 뇌 훈련 게임을 통해 뇌 기능 활성화, 주의력 및 집중력 향상, 잠재능력 계발, 좌/우뇌의 균형 발달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 그들의 설명이다.
보더스티엠은 우선 한국에서 한 통신사 고객을 대상으로 이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가입고객들은 휴대폰 단말기에 브레인밴드를 연결하고 무선인터넷에 접속, 컨텐츠를 다운로드 받아 실행하면 된다.
"브레인 서비스는 소리나 다른 기능이 아니고 순수하게 각자가 갖고 있는 뇌파를 이용해 본인이 모자라는 어떤 부분을 충족시켜줘 게임을 하면 할수록 정신이 맑아지는 느낌을 가질 수 있다"며 "실제로 뇌파훈련을 3개월 한 경우 IQ 평균 10점 향상, 골프 평균타수 7.5타가 줄어든 연구결과가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한다.
이정수 보더스티엠 사장은 "수년간의 임상실험을 통해 스트레스, 불안감 해소, 학습능력 향상, 학습장애 개선 등 다양한 분야의 효과가 입증됐다"고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