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과 4월은 유채꽃이 만발하는 시기다. 언제부터인가 유채꽃을 감상하는 것도 축제로 마련되어 봄마다 찾는 행사가 됐다.
올해 펑센 유채꽃 축제는 3월 26일 시작되어 다음달 13일까지 계속된다. 상하이 근교에서 유채꽃을 감상할 수 있는 가장 가까운 곳은 1만㎡ 가까운 유채밭으로 이어진 펑센(奉贤)의 좡싱전(庄行镇)이며 당일로 갔다 올 수 있어 매우 편리하다.
상하이 시내에서 펑센 좡싱전으로 향하는 도로 양옆은 온통 노란 유채꽃으로 물들어 있으며 중간중간에 끼여 있는 연분홍빛 복숭아꽃과 함께 환상의 모습을 안겨주면서 눈과 마음을 황홀케 한다. 겨우내 막혀있던 가슴이 뻥 뚫리는 듯한 느낌도 든다.
연날리기, 낚시 등 놀이 외 유채기름을 짜는 방앗간에 들려 어릴 적 기억도 더듬어 볼 수 있다. 한국 드라마 속 화면을 본따 자전거를 타고 유채꽃 미궁을 헤매다니며 숨박꼭질도 할 수 있다.
주변 농장에 들려 딸기, 방울 토마토 등 신선한 과일과 야채를 직접 따는 것도 체험할 수 있다.
◆주소:上海市奉贤区庄行镇腾庄路614号。
◆교통편:지하철 1호선 莲花路역에서 출발하는 莲庄专线 이용 또는 1호선 锦江乐园역에서 南梅线을 타고 南桥에서 내려 南金线 환승
◆자가운전:G15沈海高速-G1501上海绕城高速(浦卫公路庄行출구)-南亭公路-庄良路-大亭公路-庄行
▷최태남 기자
ⓒ 상하이방(http://www.shanghai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